HDC현대산업개발이 금호산업이 제안한 대면협상 요구를 수락했다. /연합뉴스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금호산업이 제안한 대면협상 요구를 수락했다. 다만 재실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은 고수했다.

현산은 9일 보도자료를 내고 "금호산업이 인수상황 재점검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인정하는 것을 전제로 지금부터라도 인수인과 매도인이 만나 협의를 조속히 진행하자는 것이 기본적인 입장"이라고 밝혔다.

현산은 "이를 위해 양사 대표이사 간의 재실사를 위한 대면 협상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또 협상 일정과 장소 등 구체적인 사항에 관해서는 금호산업의 제안을 최대한 받아들이겠다고도 했다.

다만 현산 측은 대면협상을 받아들이면서도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 인수상황의 재점검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회사 관계자는 "매도인의 선행조건 충족의무가 여전히 이행되지 않았으므로 인수종결을 위해 인수상황의 재점검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아시아나항공의 정상화와 세계적인 항공사로의 도약을 위해서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인수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금호산업이 인수상황 재점검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인정하는 것을 전제로 지금부터라도 인수인과 매도인이 서로 만나서 이에 대한 협의를 조속히 진행하자"고 덧붙였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