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고덕어울림스퀘어 투시도. /금호건설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금호건설이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A11블록에 공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평택 고덕 어울림 스퀘어’의 청약을 오는 20일부터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청약 신청 기간은 20일부터 21일까지다. 특별공급(청년 및 신혼부부, 산단근로자)과 일반공급 동시에 진행하며 10만원의 청약 신청금(산단근로자는 제외)이 필요하다. 당첨자는 28일에 발표된다. 접수는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할 수 있다.

평택 고덕 어울림 스퀘어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13개동, 전용면적 69~105㎡, 총 660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69㎡ 30가구 ▲84㎡ 389가구 ▲99㎡A 80가구 ▲99㎡B 80가구 ▲105㎡ 81가구 등이다.

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다. 주변 아파트 시세보다 저렴한 합리적인 임대료로 최소 8년 동안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임대료 상승률도 2년의 5% 이하로 책정된다. 또한 입주 전 상황에 맞는 전환임대조건으로 부담 없는 임대여건이 마련된다. 

만 19세이상 무주택자면 누구나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취득세 및 재산세 등 취득보유와 관련한 세재 부담도 없다.

단지가 고덕신도시의 중심에 들어서는 만큼 문화시설과 행정시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홈플러스(송탄점)를 비롯해 고덕수변공원과 어린이공원, 서정리천, 함박산 등이 가깝다. 인근에는 평택 예술의전당과 박물관, 도서관도 조성될 예정이다. 도보권으로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중학교도 인접하다.

교통여건도 좋다. 간선급행버스인 BRT 정류장과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이 위치하고 있으며, SRT지제역,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통한 광역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금호건설은 전세대 남향배치로 채광과 환기성을 높였다. 또한 주차장 지하화 및 보행자 위주 단지 설계로 안전함을 더했다. 높은 조경면적비율(44%)을 적용하기도 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어린이집과 피트니스센터, 북카페, 주민나눔카페 등이 조성된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 평택시 고덕면 고덕국제대로7, 2층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0년 10월 예정이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