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강한빛 기자] CJ제일제당은 수익성 강화 등 고강도 체질개선에 주목한 결과 올해 2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7.4% 성장한 5조 9209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식품, 바이오 부문이 실적을 견인하며 3분기 역시 실적 청신호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올 2분기 영업이익은 119.5% 늘어난 3849억 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 CJ대한통운 실적 제외시, 매출은 8.6% 늘어난 3조 4608억 원, 영업이익은 186.1% 늘어난 3016억 원을 기록했다. 식품·바이오 등 전사 해외 사업이 지속 성장하며 글로벌 매출 비중은 처음으로 60%를 넘어섰다. 

이 기간 식품사업부문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1% 증가한 2조 191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글로벌 식품 매출(미국 슈완스 매출 7228억 원 포함)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6% 늘어난 1조 485억 원을 달성하며 1분기에 이어 1조 원을 돌파했다.

국내에서는 ‘집밥’ 트렌드 확대로 가정간편식(HMR) 판매가 늘며 외식 감소에 따른 B2B 매출 축소를 상쇄했다는 분석이다. 영업이익은 134% 늘어난 1264억 원을 달성했다.

아미노산과 조미소재 등이 주력인 바이오사업부문 매출은 7429억원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었지만, 수익성 개선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7% 늘어난 1109억원의 사상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글로벌 팬데믹 영향으로 수요가 위축됐지만, 고수익 제품군의 판매 비중이 증가하며 영업이익 증가를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CJ Feed&Care(사료+축산)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 늘어난 526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643억 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부터 수익성 강화에 중점을 둔 ‘혁신성장’에 주력한 결과, 글로벌 위기 상황에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면서 “핵심 제품과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전략적 R&D투자 및 경쟁력 확보를 통해 미래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