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출시 6개월 만…유통망 넓혀 시장 확장
GC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GC녹십자 제공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GC녹십자는 장 건강기능식품(건기식)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이 출시 6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차세대 유산균으로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 3종이 포함된 장 건기식이다.

회사 측은 제품의 우수한 성능과 함께 TV홈쇼핑을 통한 마케팅 활동이 이같은 성과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실제 최근 진행한 CJ홈쇼핑 방송에서도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제품의 핵심 성분인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 생성해내는 최종 대사물질로 장내 환경을 유해균보다 유익균이 많은 건강한 상태로 조성한다. 또 장 건강 개선효과뿐 아니라 항산화, 면연력 향상,  다이어트 등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이 제품에는 글로벌 유산균 전문기업 '다니스코'의 특허받은 유산균 등 프로바이오틱스 7종, 프리바이오틱스, 아연 등도 함유됐다.

김진웅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향후 유통망의 확장 등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는 중장기 전략을 계획 중"이라며 "포스트바이오틱스 대표 주자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동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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