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성노 기자]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10개 주요 은행 및 인터넷뱅크 가운데 이재민 등 수해 피해 지원에 가장 관심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중부지방 장마가 시작된 지난 6월24일부터 8월11일까지 50일 동안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10개 주요 은행 및 수장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10개 은행장 가운데 수해 피해 지원 연관 정보량이 가장 많은 곳은 진옥동 행장으로 이 기간 총 552건으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진 행장에 이어 허인 KB국민은행장(298건), 권광석 우리은행장(228건), 지성규 하나은행장(170건), 손병환 NH농협은행장(32건) 순으로 수해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활동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이동빈 Sh수협은행장,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 박종복 SC제일은행장, 윤호영 카카오뱅크(한국카카오은행) 대표는 각각 0건으로 수해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지원에 관한 정보량이 집계되지 않았다.
김희정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이사는 "역대 최장기간 장마 지속으로 피해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신속히 자금을 집행할 수 있는 은행장들의 수해 지원 관심도는 피해 조기 수습에 중요할 수 밖에 없다"면서 "일부 은행의 경우 대출 정책 조차 체계적으로 수립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성노 기자 sungro51@spor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