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마재완 기자] 삼성전자는 모바일 기기를 대상으로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 케어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 케어 플러스는 기존 스마트폰 보험 혜택에 삼성전자만의 특화 서비스를 결합한 월 정액 서비스 상품이다. 파손·분실 보상은 물론, 보증 기간 연장, 방문수리 서비스를 모두 포함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우에 대한 보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파손 시에는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바로 할인된 비용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보험 처리 등 별도 서류 발급이나 수리비 청구 등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아 편리하다.
이동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은 스마트폰 파손 시 스마트폰 방문 수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방문 수리 서비스는 3회까지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폰 분실 신고 시에는 타인이 이용할 수 없게 기기가 자동 잠금 처리돼 중고폰으로 재판매되거나 개인정보가 노출될 우려가 줄었다.
아울러 무상 보증 기간도 최대 1년까지 연장해준다. 스마트폰은 기본 최대 3년까지 ▲태블릿 ▲이어버즈 ▲스마트 워치 ▲노트북은 최대 2년까지 보증한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노트북은 배터리 1회 교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삼성 케어 플러스는 갤럭시 구매 고객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기간 동안 가입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폰은 ▲갤럭시 폴드 ▲갤럭시 Z 플립 ▲갤럭시 S 시리즈 ▲갤럭시 노트 등 플래그십 제품뿐 아니라 갤럭시 A 시리즈 등 전 모델이 가입 가능하다.
또 자급제와 이동통신사, 알뜰폰 모델도 가입할 수 있다. 노트북 상품은 연내 출시된다.
스마트폰은 최초 통화일 이후 30일 이내 태블릿과 이어버즈, 스마트 워치 등은 구매일 이후 30일 이내에만 가입하면 된다.
삼성 멤버스 앱이나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갤럭시 노트20' 사전 구매 고객은 구매 혜택으로 1년 무료 이용권을 선택할 수 있다.
마재완 기자 jwma@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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