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정선 도의원은 경기도교육청 지난 14일 학부모시민협력과 관계자와 면담을 진행했다./경기도의회 제공 

[한스경제=(수원) 김두일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권정선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5)은 14일 경기도교육청 학부모시민협력과 관계자와 면담을 갖고 ‘무상교복 만족도 설문조사’에 대한 개선사항과 경기마을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마공사)의 운영에 대한 현안사항을 보고 받았다고 밝혔다.

정수호 경기도교육청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조례에 따라 해마다 실시되고 있는 교복 만족도 조사에서 일부 문항이 학생 및 학부모의 의견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해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원님의 제안을 받아들여 문구를 개선했다”고 말하고, “이를 통해 교복의 색상 및 디자인과 착용감, 신축성 등 학생과 학부모의 정확한 의견을 조사할 수 있게 되어 의원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권정선 부위원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교복에 대한 선호나 만족도에서 각각 생각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어 응답자에 맞춤형 설문지를 따로 구성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하고, “설문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설문 조사 결과에서 나타난 학생들의 요구사항은 실제 교복이 개선되는데 활용되어야 한다”며, 도교육청이 개선에 방점을 가지고 세심한 행정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담당부서로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마공사) 운영현황에 대해 운영 취지와 사업분야, 그리고 지난해 교육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한 개선조치 현황 등에 대해 보고받았다.

권정선 부위원장은 “아무리 취지가 좋은 교육사업이라고 하더라도 일방적인 수의계약과 일감몰아주기는 분명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지적하고,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부정운영 사항들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도교육청에서 사회적협동조합에 대한 명확한 인식과 지도방안이 필요하다”며, “많은 의원님들께서 여전히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경각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