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배산초·안민초·주감초·동수영중·양정고에 각각 7억1,400만원 지원
/사진=부산시교육청.

[한스경제=변진성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부산형 블렌디드 러닝 교수·학습 모델 개발을 위해 '부산형 블렌디드 러닝 연구학교' 5개교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연구학교는 교실 수업을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한 후 제작한 콘텐츠를 교육용 플랫폼 또는 단위학교 학습관리시스템에 탑재하는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 혼합 학습이 가능한 교수·학습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부산시교육청은 배산초등학교, 안민초등학교, 주감초등학교, 동수영중학교, 양정고등학교 등 5개교를 연구학교로 선정해 오는 2020년 9월부터 2023년 2월까지 2년 6개월간 운영한다.

부산형 블랜디드 러닝 교수·학습 모델의 선제적인 개발을 위해 이들 학교당 예산 7억1,400만 원을 지원한다.

이 예산은 학생 및 교사 1인 1노트북 지원, 단위학교 학습관리시스템 구축, 일반교실을 디지털 교실로 전환 등 블렌디드 러닝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투입한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 과장은 "이 연구학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부산형 미래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운영하는 것"이라며 "이들 연구학교는 학교급별, 학년별, 교과별 미래교육 가이드로 활용할 수 있는 부산형 블랜디드 교수·학습 모델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