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색시장에 여성전용휴게실이 오픈했다./오산시 제공

[한스경제=(오산) 김두일 기자] 오산신협(이사장 임완식)과 오산 오색시장상인회(회장 천정무)는 18일 오산 오색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아가 사랑방’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오산 오색시장 ‘아가 사랑방’은 오산신협의 설립 이념인 ‘나눔과 상생의 가치 실현’을 위해 오산 오색시장과의 상생협력 사업으로 조성된 공간으로 여성 편의시설이 부족한 전통시장 시설환경을 고려해 수유실과 휴식공간이 포함된 여성전용 쉼터로 조성됐다.

오색시장 고객지원센터 1층에 위치한 ‘아가 사랑방’은 오색시장을 방문한 여성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곽상욱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많은 상인들이 지치고 어려워하고 있는 가운데, 오산신협에서 상인들과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들께 큰 힘이 되는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오산시에서도 지역 상권과 지역 사회가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힘 쓰겠다”고 말했다.

임완식 오산신협 이사장은 “오색시장 아가 사랑방 조성으로 여성들이 편리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오신신협이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협력사업과 후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산신협은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오색시장 상인회에 최신형 쇼핑카트 100대도 기증했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