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김석수 회장의 개인 성금 5000만원 포함
동서식품 제공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동서식품이 장기간 이어진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해 성금 2억원을 기부한다.

19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해 지원금 2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철원군청에 나눠 기탁한다. 기탁 성금 중에는 김석수 회장의 개인 성금 5000만원이 포함됐다. 

동서식품은 "지난 7월부터 시작된 장마로 인해 다수의 이재민이 발생하고 인명 및 재산 피해가 확대되는 등 상황이 심각함에 따라 피해 지역의 조속한 복구를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철원은 동서식품 오레오 비스킷을 생산하는 공장이 위치한 지역으로 금번 집중호우 특별재난지역으로 가장 먼저 선포된 만큼 별도로 직접 지원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연일 지속되는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이번 성금이 재해 복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지난해 10월 태풍 ‘미탁’ 피해 때 1억원의 성금을 기부했으며, 올 6월에는 여름철 재난 재해에 대비한 긴급 구호키트 제작을 위해 5000만원의 성금을 기부한 바 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