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갤럭시 노트20' 출시 행사에 참석한 현지 기자들이 제품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삼성전자가 21일 '갤럭시 노트20'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세계 약 70개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국은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전역,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전역을 비롯해 세계 약 70개국이다. 삼성전자는 9월 중순까지 약 130개국으로 출시국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각국 현지 사정에 따라 미디어 및 파트너 대상의 출시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방역 시스템을 갖춘 뒤 오프라인 행사를 열거나 체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이달 8일부터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5곳에서 방역 프로세스를 구축한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정식 출시를 맞아 '갤럭시 팬파티 앳 홈'을 처음으로 온라인 개최한다. 이 행사는 팬 파티 전용 앱과 삼성전자 공식 유튜브·페이스북으로 생중계된다.

8월 구매객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게임 컨트롤러·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3개월 이용권으로 구성된 '엑스박스 게임 패스 컨트롤러 패키지' ▲스마트폰에서 잉크나 토너 없이 메모 출력이 가능한 '네모닉 미니 프린터'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 1년권 등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서비스 ▲'밀리의 서재' 3개월 무료 구독권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갤럭시 스토어' 웰컴 패키지 등 혜택도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20에서 새로워진 '삼성 노트'와 '프로 동영상 모드', 무선 연결 지원용 '삼성 덱스' 등 기능을 기존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에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이달 24일 '갤럭시 S20' 시리즈부터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