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인해 KBS와 CJ ENM 계열 방송사가 촬영 중단을 선언했다.

22일 KBS는 공식 입장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일조하기 위해 주요 드라마의 제작을 8월 24일부터 8월 30일까지 1주일 동안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미니시리즈 '도도솔솔라라솔' '바람피면 죽는다' '암행어사'와 후속 주말드라마 '오! 삼광빌라!', 후속 일일드라마 '비밀의 남자'의 제작이 잠정 중단됐다.

또한 이달 26일 첫 방송 예정이었던 '도도솔솔라라솔'을 포함한 후속 수목드라마는 편성 일정이 조정되며 '비밀의 남자'는 1주일 동안 결방될 예정이다. 향후 방송 일정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다.

앞서 14일 KBS는 월화극 '그놈이 그놈이다' 촬영에 참여한 배우 서성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촬영을 중단한 바 있다. 서성종과 함께 연극 '짬뽕'에 출연하는 배우 허동원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그로 인해 '도도솔솔라라솔'의 촬영이 중단됐다. 

같은 날 CJ ENM도 공식 입장문을 통해 드라마 및 예능 촬영을 당분간 중단한다고 전했다. 공식 입장문에서 CJ ENM 측은 "스튜디오드래곤과 협의 하에 출연진과 제작진의 안전을 위해 tvN과 OCN 드라마 제작을 24일부터 31일까지 중단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야외 촬영 중심 콘텐츠인 tvN '서울촌놈'은 오는 31일까지 촬영이 중단되며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도 휴방한다. tvN 수목극 '악의 꽃'과 오는 29일 첫 방송 예정이었던 OCN 새 주말극 '미씽: 그들이 있었다'도 방송일에 변동이 있을 전망이다.

하지만 tvN 주말극 '비밀의 숲2'과 내달 7일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월화극 '청춘기록'은 방송 전에 촬영이 종료된 상황으로 방영 일정에는 차질이 없다.

앞서 JTBC와 넷플릭스도 21일 드라마 및 콘텐츠 촬영을 일시 중단했다고 공식화한 바 있다.

JTBC는 "현재 수도권에서 촬영 예정이었던 '18어게인' '경우의 수' '사생활' '런온' '라이브온' '지금 우리 학교는' 등 여섯 편의 드라마 촬영을 일시 중단했다"고 밝혔고 넷플릭스는 "국민 안전을 위한 정부의 권고 사안과 한국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있는 제작진의 안전을 위해 모든 콘텐츠 제작 일정을 당분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사진=각 프로그램 포스터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