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GS25, 심야 시간대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 급증
심야 배달 서비스 운영 점포 매출이 일반 배달 서비스 운영 점포 매출 대비 4배 이상 높아
고객이 요기요 앱을 통해 GS25의 심야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 GS리테일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편의점 GS25가 심야 배달 서비스를 업계 최대 수준으로 확대하며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24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최근 2개월간 GS25 배달 서비스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심야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점포의 배달 서비스 매출이 일반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점포(오전11시~오후11시까지 운영)의 매출 대비 약 317.5%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GS25는 심야 시간대(오후 12시~오전 05시)에 발생하는 배달 매출이 전체 배달 매출 비중의 30.4%까지 치솟으며 전체 배달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는 것으로 봤다. 이는 코로나19로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면서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으로도 분석된다.

이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심야 배달 서비스 운영 점포를 전국 2000점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심야 배달은 기존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문 가능했던 일반 배달 서비스 운영 시간을 점포별로 최소 2시간(새벽 01시 까지 주문 가능)부터 최대 12시간(24시간 주문 가능)까지 주문 가능 시간을 확대한 서비스다. 주문은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기존에 GS25가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전국 3900점 중 절반 이상의 점포를 통해 심야 배달 서비스를 본격화 한 것이다.

GS25는 심야 배달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 기념으로 이달 24일부터 31일까지 ‘올빼미족 타임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오후 7시부터 새벽 03시까지(8시간) '요기요'를 통해 GS25 상품을 2만원 이상 주문한 고객은 ‘올빼미족 타임세일’ 행사가 적용돼 4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배달 서비스로 주문 가능한 상품을 초기 470종 대비 200종 늘린 670종까지 대폭 확대했다.

추성필 GS25 마케팅팀 담당자는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심야 시간대의 이용 비중이 급증하는 것으로 분석돼 심야 배달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게 됐다”며 “주문 가능 시간 확대, 차별화 상품 도입 등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해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변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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