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아이폰12가 출시를 앞두고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가운데 아이폰12의 여러 가지 루머를 영상으로 정리해봤다.

■아이폰12는 충전 어댑터를 안 준다?

아이폰12는 구성품에 유선 이어폰과 충전 어댑터도 포함되지 않는다는 충격적인 루머로 화제가 됐다. 이는 아직도 의문이지만, 몇몇 전문가들은 애플이 전반적으로 생산 비용 절감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아이폰12 출시일은 오는 10월이다?

아이폰12가 최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다가 빠르게 삭제돼 화제가 됐다. 여기에는 출시 날짜가 2020년 9월 10일로 적혀있었다. 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해프닝으로 알려졌고, 현재 10월 중순 공개 후 순차적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아이폰12 디자인은 아이폰4와 비슷하다?

아이폰12 디자인은 이미 여러 매체를 통해 알려진 대로 아이폰4의 각진 디자인을 재현해 낸 것으로 알려진다. 또한 이번에 출시될 아이폰12는 액정 크기와 카메라 성능에 따라 12, 12MAX , 12Pro, 12Pro Max 등으로 나누어 출시될 전망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다.

■기존 아이폰보다 가격이 인상된다?

아이폰12는 앞서 각종 외신들과 애플 전문가들이 이전보다 50달러 이상 가격이 높을 것이라고 예상한 바 있다. 하지만 궈밍치의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이 기존의 방식보다 저렴한 배터리 기술을 사용해 출시 가격을 인상하지 않은 것이라는 전망을 드러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한승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