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다음달 1일까지 5일간
롯데백화점이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5일간 ‘롯데ON-Tact 패션 위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제공

[한스경제=이상빈 기자] 롯데백화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올해 F/W 시즌 신상품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패션 업계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소비자에게 패션 브랜드 신상품을 소개하고 매출 활성화 행사를 기획했다.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5일간 ‘롯데ON-Tact 패션 위크’를 진행한다. 패션 위크는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시기를 겪는 패션 업계를 돕기 위해 계획했다. 그동안 패션 업계는 오프라인 패션쇼 취소 및 연기로 F/W 시즌 신상품을 소개하지 못하고 매출에도 어려움을 겪었다.

롯데백화점은 오프라인 매장을 활성화할 ‘언택트 초대회’를 진행한다. ‘페이앱’으로 비대면 결제 서비스를 운영해 소비자가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원하는 상품을 사도록 한다. 소비자가 상품을 매장에 문의하면 별도 구매 링크를 전송해 집에서도 매장 상품을 사는 방식이다. 오프라인에서만 진행하는 브랜드 할인 및 행사 혜택을 그대로 받는 게 장점이다.

롯데백화점 제공

오브제, 더아이잗컬렉션, 온앤온, 보브, 톰보이 등 50여 개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10~20% 스페셜 데이 및 금액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대 50% 특가 상품도 기획하고 JJ지고트 블라우스 12만7200원, 리스트 스커트 6만8000원 등 F/W 시즌 신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난다.

롯데ON, 네이버 라이브 방송으로 인기 브랜드 신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릴레이 100라이브’ 초대회도 진행한다. 롯데 온라인몰인 롯데온에서도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초대회 등 다양한 기획 행사를 마련했다. 대현, 린컴퍼니, 동광 등이 참여해 롯데온 전용 특가 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상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