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장기 보관 문제점 극복 위해 기획
롯데백화점 추석 선물 세트. /롯데백화점 제공

[한스경제=이상빈 기자] 롯데백화점이 추석 연휴 선물을 나눠서 받는 ‘선물 세트 정기 구독권’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명절 선물로 들어오는 한우ㆍ청과 세트는 한꺼번에 먹기 어려워 냉장고에 장기 보관하는 경우가 많다. 1인 가구에서 선물 세트를 받거나 한 가구에 선물 세트를 여러 개 받으면 보관이 어려운 경우도 흔하다.

롯데백화점은 코로나19로 지역 간 이동과 가족 모임이 줄어들고 상차림도 간소화할 것을 전망해 ‘선물 세트 정기 구독권’을 기획했다. 구독권은 총 3종이며 가장 인기가 많은 한우 세트 2종과 청과 세트 1종으로 나뉜다. 롯데백화점에서 구독권을 구매하면 선물을 받는 사람에게 봉투에 담긴 구독권이 등기로 발송된다.

롯데백화점 제공

구독권은 거주지 인근 롯데백화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정육은 4회, 청과는 2회에 나눠서 수령한다. 구독권 사용 기간은 정육의 경우 다음달 7일부터 11월 22일까지, 청과는 다음달 7일부터 10월 25일까지다.

이재옥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한우, 청과 등을 냉장고에 장시간 보관해 손실을 고민하는 관점에서 정기 구독권을 활용한 신규 상품을 기획했다”며 “코로나19로 명절에 고향 방문이나 가족 모임이 줄어 선물 세트를 단기간에 먹기 어려운 경우에도 유용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상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