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우수고객 차별화 서비스'와 트렌드 변화에 맞춘 '온라인 퍼스트 전략'이 주요 전략
사진=한섬 제공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기업 한섬은 올해 상반기 온라인 사업 매출이 60% 이상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한섬이 운영하는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과 H패션몰, 온라인 편집숍 EQL 등 3곳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총 1천240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 765억원에 비해 62% 증가했다.

더한섬닷컴 매출은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370억원 증가한 840억원을, H패션몰은 105억원 많은 400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온라인몰 세 곳의 회원 수도 지난해 동기보다 21% 많아졌다.

특히 지난해 29만명이던 더한섬닷컴 누적 회원수는 36만명으로, H패션몰 누적 회원수는 100만명에서 116만명으로 각각 늘었다.

한섬은 '우수고객 서비스'와 '온라인 퍼스트' 전략이 성장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더한섬닷컴은 올해 초 온라인 멤버십 등급에 VVIP(초우량고객)를 위한 '더 스타'(연간 구매금액 최상위 100명) 등급을 신설하고 이들에게 전문 상담사와 무제한 무료 홈 피팅 및 퀵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상반기 '스타'(연간 구매금액 1천만원 이상)와 더 스타 등급 회원 대상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7% 증가했다.

또 H패션몰은 코로나19가 확산한 지난 2월 온라인 수요 증가해 대비해 타미힐피거, DKNY 등 브랜드의 봄?여름 시즌 온라인 물량을 지난해 같은 시즌보다 160% 늘렸다.

아울러 더한섬닷컴과 H패션몰 모두 김나영, 문정원 등 인기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비롯한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확대했다.

한섬은 온라인 사업부문 확장을 위해 오는 9월 중순에 H패션몰을 전면 리뉴얼해 더욱 편리한 쇼핑 환경을 조성하고 신규 브랜드 등 콘텐츠를 개선해 온라인 패션몰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섬 관계자는 "세 개의 온라인 패션몰을 삼각편대로 앞세워 한섬만이 선보일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와 콘텐츠로 국내 오프라인 패션 시장은 물론, 온라인 시장까지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예인 기자 yi4111@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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