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캐릭터 스낵 수요 잡기 총력
롯데마트가 28일부터 전 지점에서 2만 개 한정 판매하는 ‘실바니안 아기동물 초코와플’ /롯데마트 제공

[한스경제=이상빈 기자] 롯데마트는 28일부터 전국 지점에서 단독으로 ‘실바니안 아기동물 초코와플’ 2만 개를 한정 판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실바니안 패밀리’는 에포크가 1985년 출시한 완구로 귀여운 동물 인형과 사실적이고 정교한 가구, 가전, 건물 미니어쳐로 구성돼 전세계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장수 인기 완구다.

‘실바니안 패밀리’와 협업 상품 발매는 전 세계적 최초다. 기획부터 출시까지 1년 6개월이 걸렸다. 스낵 안에 ‘실바니안 패밀리’의 한정판 피규어를 동봉하는 형태다. 

롯데마트가 캐릭터 스낵을 지속해서 출시하는 이유는 완구뿐만 아니라 스낵, 팬시, 잡화 등 다양한 캐릭터 관련 상품 수요가 높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소비자 수요를 고려해 지난해 12월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과 협업으로 ‘포켓몬 스낵’을 출시했다.

5월엔 애니메이션과 스낵을 결합한 캐릭터 스낵을 단독 기획했다. 지난달에도 협업 폭을 넓혀 인기 모바일 게임 스낵을 단독 출시해 한 달 만에 2만 개를 판매했다.

김경근 롯데마트 완구MD는 “캐릭터 관련 상품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고려해 롯데마트에서 에포크의 ‘실바니안 패밀리’ 협업 상품을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상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