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9일 SNS를 통해 코로나 진단검사 거부자에 대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검사를 거부하는 서울 사랑제일교회와 광화문 집회 참여자들에 대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29일 SNS에 "상당수의 사랑제일교회모임과 광화문집회참여자들이 경기도의 진단검사 명령(내일 30일까지)에 계속 불응하고 있다"며 "어떤 경우에도 공동체에 위해를 가하고 공동체의 정당한 요구를 거부하는 행위는 공동체 보존을 위해 용납해서는 안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미 경기경찰청과 방역효율화를 위한 공동대응단이 구성되었지만, 이에 더하여 검사를 거부하는 사랑제일교회와 광화문 집회 참여자들에 대한 형사고발 및 구상청구소송을 전문적으로 담당할 진단검사법률지원단을 변호사, 특사경, 역학조사관 등으로 구성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사랑제일교회 및 광화문집회 참여자이면서 정당한 이유없이 진단을 거부한 사람은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더라도 예외없이 전원 형사고발하고 관련 방역비용을 모두 구상 청구할 것입니다"고 강력히 말했다.

이 지사는 전날에서도 SNS를 통해 사랑제일교회와 광화문 집회 참석자를 상대로 "오는 30일까지 가능한 한 빨리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으라"고 촉구한 바 있다.

이성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