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규 한화 대표이사. /OSEN

[한스경제=이정인 기자] 프로야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인한 후폭풍이 거세다.

한화 이글스는 3일 "박정규 대표가 대표이사직 사퇴의 뜻을 구단에 밝혔다"고 밝혔다. 한화 구단은 정관에 따라 당분간 차선임자인 사내이사 이동원 본부장이 대표 직무대행을 맡는다. 구단은 향후 이사회를 열고 후임 대표이사 인선에 나설 계획이다.

박정규 대표는 "부진한 팀 성적과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대처하는 과정에서의 여러 논란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껴 사의를 표명한다"고 밝혔다. 

한화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및 관련 논란에 대해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개재하고 공식 사과했다.

한화 구단은 3일 공식 홈페이지에 "코로나19 감염이 엄중한 상황에서 안일한 판단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한화 측은 "현재는 방역당국의 지침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이러한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소속 선수 관리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다음은 한화 구단 사과문 전문.

코로나19 감염이 엄중한 상황에서 저희 구단의 안일한 판단으로 인해 야구를 사랑하는 모든 야구팬과 국민 여러분 그리고 한국야구위원회 및 프로야구 관계자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또한,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밤낮 없이 수고하고 계신 방역당국 관계자 분들과 이에 동참하고 계신 충청 도민 및 대전 시민 여러분께도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선수단 내 유증상자 발생 시 한국야구위원회에 즉시 보고를 해야 함에도 미숙한 업무처리로 인해 겨우 재개된 프로야구를 다시 중단시킬 수도 있는 큰 실수가 있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에 확진된 선수들과 음성 판정을 받은 선수들 모두 방역당국의 지침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한화 이글스는 앞으로 다시는 이러한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소속 선수 관리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선수단은 물론 구단 내 모든 임직원들이 한층 더 강화된 방역 기준으로 코로나에 대응할 것입니다. 그리고 한국프로야구 리그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상황에서 국민 여러분께 희망을 드리는 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이정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