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AP 연합뉴스

[한스경제=이정인 기자] '슈퍼 소니' 손흥민(28ㆍ토트넘 홋스퍼)이 2019-20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올해의 골' 수상 소감을 전했다.

EPL 사무국이 5일(한국 시각) 홈페이지에 공개한 영상에서 손흥민은 "운이 좋게도 관중으로 꽉 찬 경기장에서 아름다운 골을 넣었는데 내 부모님도 그 자리에 계셨다. (골을 넣은 게) 믿기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12월 번리와 정규리그 16라운드 홈경기서 전반 32분 '원더골'을 터뜨렸다. 토트넘 진영에서부터 약 70m를 홀로 질주하며 6명의 번리 선수들을 제친 뒤 페널티 지역 정면 부근에서 오른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 /EPL 홈페이지 캡처

이 골은 EPL 선정 '버드와이저 12월의 골'로 뽑힌 데 이어 영국 공영방송 BBC 선정 '올해의 골', 영국 스포츠매체 '더 애슬레틱' 선정 '올해의 골'로 뽑혔다.

손흥민은 "처음에는 천천히 드리블을 시도했다. 마지막 수비수를 제치고, 공이 골망을 흔들고 나서야 '아 골이구나' 생각했다"며 당시를 떠올렸다.

그는 "홈구장에서 이 골을 넣었다는 게 자랑스럽고 행복하다"며 "경기 영상이나 득점 장면을 되돌려 보면 여전히 놀랍다. 큰 영광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5일 챔피언십(2부리그) 소속 왓포드와 프리시즌 마지막 친선경기에서 최종 리허설에 나선다.

이정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