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올 하반기 새 보이그룹 론칭이 이어진다. 위엔터테인먼트(위엔터)는 내달 5일 김동한, 김요한 등이 포함된 위아이(WEi)를 선보이며 FNC엔터테인먼트(FNC)는 6인조 피원 하모니(P1Harmony)를, 마루기획은 고스트나인(GHOST9)을 준비중이다. 또한 포켓돌스튜디오도 보이그룹 루키의 출격을 알리며 하반기 보이그룹 대전에 합류했다.
 
■ 23일 데뷔, 고스트나인…이우진·이진우·이태승 포함

고스트나인(GHOST9) 시네마틱 워크 캡처./마루기획

먼저 마루기획은 오는 23일 신예 보이그룹 고스트나인을 선보인다.

고스트나인은 마루기획이 야심 차게 내놓은 9인조 신예 보이그룹. 모험심이 강한 9명의 소년들

이 전 세계의 친구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평균 나이 18세로 3년이란 연습생 생활을 통해 체계적인 시스템 속에서 트레이닝을 받았으며 비주얼은 물론 보컬과 랩,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재능을 갖춘 최정예 멤버로 구성됐다.

특히 '프로듀스X101'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후 틴틴으로 프리 유닛 데뷔를 했던 이우진, 이진우, 이태승을 포함해 박지훈, 틴틴 앨범 작업에 참여했던 실력파 멤버와 4개 국어에 능통한 멤버 등이 포함돼 있다.

세계관에는 지구의 속이 비어있고 양극인 북극과 남극 사이에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존재한다는 '지구공동설'이 담겨있다. 

하반기 데뷔하는 보이그룹 중 가장 먼저 스타트를 끊는 고스트나인은 1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데뷔 앨범 '프리 에피소드1:도어(PRE EPISODE 1:DOOR)'의 시네마틱 워크(CINEMATIC WORK)인 '도어(DOOR)'를 선보이며 데뷔 초읽기에 돌입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고스트나인과 심벌 캐릭터 글리즈(GLEEZ)가 처음으로 만나는 세계관이 16분 분량으로 담겼다.

■ 위아이, 김요한·김동한…'프듀' 출신 다수 포진

위아이(WEi) 티저./위엔터테인먼트

위엔터에서는 처음으로 보이그룹 위아이를 내달 5일 선보인다. 

앞서 12일 위엔터는 공식 SNS를 통해 위아이의 데뷔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질 것을 예고했다.

위아이는 대현, 동한, 용하, 요한, 석화, 준서로 구성된 6인조 보이그룹이다. 팀명에는 '우리는 하나다. 하나 된 우리들만의 음악을 하겠다' 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데뷔 앨범 '아이덴티티:퍼스트 사이트(IDENTITY:First Sight)' 역시 '첫눈에 우린 하나라는 것을 느꼈다'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특히 위아이에는 '프로듀스' 시즌에 출연했던 멤버가 다수 포함됐다. 장대현은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출연해 그룹 레인즈(RAINZ)로 활동했으며 지난해 8월 솔로 가수로 데뷔한 바 있고 김동한 역시 장대현과 같은 시즌에 출연한 이후 그룹 JBJ로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고 2018년 6월 홀로서기에 성공했다.

또한 김요한과 강석화는 '프로듀스X101' 출신으로 김요한은 최종 순위 1위에 올라 이후 엑스원으로 활동했으며 강석화는 프로그램 종영 후 지난해 8월 현 소속사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데뷔 카운트다운에 돌입한 위아이는 앞서 공식 유튜브 채널에 매주 월요일 개인 커버 영상을 랜덤으로 오픈하고 금요일에는 위엔터테인먼트 자체 리얼리티 콘텐츠 '위 고 업(OUI GO UP) 위인전'을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 FNC 피원하모니, 평균연령 만 16.8세

피원하모니(P1Harmony)./FNC엔터테인먼트

FT아일랜드, 씨엔블루, AOA, SF9 등을 배출한 FNC 역시 내달 신인 보이그룹 피원하모니를 공개한다. 

피원하모니는 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의 6인조로 이루어진 보이그룹. 평균 나이 만 16.8세(생일 기준)로 전원 만 10대다. 지난 1일에는 팀 로고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하며 차세대 실력파 보이그룹으로 일찌감치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피원하모니에는 지난 2016년 SBS 'K팝스타 시즌6'에서 최연소 참가자로 뛰어난 재능을 보이며 우승을 차지했던 힙합 소년 김종섭이 합류했다. 또한 캐나다,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의 멤버들이 포진해있다.

팀명 피원하모니는 플러스(Plus)와 숫자 1, 하모니(Harmony)의 합성어로 팀과 미지의 하나가 더해져 다양한 하모니를 만드는 가능성이 무한한 아이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피원하모니는 가요계 데뷔에 맞춰 10월 세계관을 담은 장편 영화 '피원에이치(P1H):새로운 세계의 시작'을 개봉하기도 한다. '피원에이치(P1H):새로운 세계의 시작'은 분노와 폭력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폐허가 된 세상을 구하기 위해 다른 차원에 흩어진 소년들이 모여 희망의 별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SF 휴먼 드라마다.

■ 이한결·남도현 포함, 포켓돌스튜디오 보이그룹 루키 출격

루키 남도현./포켓돌스튜디오

마지막으로 포켓돌 스튜디오에서는 신예 보이그룹 루키를 선보인다.

루키는 다양한 매력과 뛰어난 실력을 갖춘 멤버들로 구성돼 있으며 앞서 남도현, 빛, 도하, 영서, 무진의 멤버 프로필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아직 멤버 모두가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구체적인 콘셉트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프로듀스X101' 출연 후 엑스원, 유닛 H&D로 많은 사랑을 받은 남도현과 이한결이 포함돼 있는 것만으로도 기대가 높다. 이에 대해 포켓돌스튜디오 측은 "차세대 보이그룹의 새로운 돌풍을 몰고 올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처럼 여러 기획사에서 올 하반기 신예 보이그룹 론칭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네 그룹 모두 각각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활약했던 멤버들이 다수 포함 돼 있다는 것이 공통점이다. 하지만 각기 다른 세계관과 매력으로 무장한 만큼 하반기 가요계를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