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옹성우, 신예은, 김동준이 풋풋한 청춘 멜로극으로 뭉쳤다.

24일 오후 JTBC '경우의 수'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옹성우, 신예은, 김동준, 최성범 감독이 참석했다.

'경우의 수'는 10년에 걸쳐 서로를 짝사랑하는 여자와 남자의 리얼 청춘 로맨스. 오랜 짝사랑 끝에 진심을 숨긴 여자 신예은(경우연)과 이제야 마음을 깨닫고 진심을 드러내려는 남자 옹성우(이수)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날 최성범 감독은 타 청춘물과의 차별 포인트에 대해 "인물들의 오래된 서사와 관계성이 차별점이라고 생각한다. 청춘 두 남녀가 어떤 사건을 계기로 만나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가 아니다. 친구로 지내던 두 사람이 서로에게 스며들며 관계가 변화하게 된다. 청춘이라 더 솔직하기도 하지만 청춘이라서 더 서툰 감정들을 담은 로맨스를 그리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캐스팅 비화와 관련해 최성범 감독은 "차가우면서도 다정한 매력을 가진 옹성우 씨가 이수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신예은 씨는 세상 해맑고 예쁜데 촬영을 하면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준다. 극 중 섬세하면서도 자기 일을 고집 있게 밀고 나가는 우연이와 닮았다. 김동준 씨는 눈빛에 홀렸다. 진실된 눈빛을 가지고 있다. 준수 캐릭터가 진중한데 그런 준수와 잘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이야기했다.

옹성우는 데뷔작인 JTBC '열여덟의 순간' '트래블러 아르헨티나'에 이어 '경우의 수'로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이에 대해 옹성우는 "옹성우란 사람을 기억해주고 생각해준다는 점은 정말 감사한 일인 것 같다. JTBC에 감사하다"며 "'경우의 수'는 통통 튀는 다채로운 매력을 가지고 있다. 설렘 가득한 사랑 이야기를 하다가, 청춘들의 이야기를 하다가 관계에서 생긴 갈등으로 인한 다양한 감정들이 나오기도 한다. 그 안에서 이수란 인물 역시 다양한 매력이 있어 더욱 매력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극 중 10년 지기 절친으로 분하는 신예은의 첫인상에 대해 옹성우는 "(신예은은) 미소가 굉장히 선하고 에너지가 좋아 사랑스러움이 넘친다. 주변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그런 매력을 가진 사람이다. 촬영을 하면서 극중 이수와 우연이처럼 10년지기 친구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싶었다. 그러다 보니 금방 가까워질 수 있었다"고 화답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그러자 신예은은 "(옹성우를) 처음에 딱 만났을 때 시크하고 도도할 줄 알았다. 그런데 굉장히 유머러스하고 이수의 모든 매력을 가지고 있더라. 다가가기 어려울 줄 알았는데 편하게 대해주고 연기에 대한 얘기도 나눌 수 있어 좋았다. 호흡을 맞추며 현실에서도 이수와 우연이란 느낌을 많이 받았다"고 덧붙였다.

김동준은 신예은의 짝사랑 저주를 풀어줄 백마 탄 직진남 온준수로 분한다. 김동준은 "감독님이랑 항상 얘기하는데 온화하면서 준수하지만 그 사람을 지켜줄 수 있는, 누군가 꿈꾸는 키다리아저씨가 준수의 매력이 아닌가 싶다. 준수라는 역할을 통해 김동준이라는 친구가 '이제 로맨스도 할 수 있구나!' 로맨스도 좋구나!' 이런 평을 듣고 싶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출연진들은 관전 포인트를 꼽았다. 김동준은 "설렐 수 있는 또는 설레고 싶은 분들이 꼭 보셨으면 좋겠다. 이성도 있지만 우정의 설렘도 있다. 제작진들이 열심히 찍었으니까 함께 설레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고 신예은은 "'경우의 수'는 설레는 사랑도 담겼지만 현실적인 청춘의 이야기도 담겨있다. 어떻게 성장해 나가는지 같이 공감하고 느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옹성우는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관계에 엇갈리는 순간이 찾아오는데 그 순간에 몰랐던 상대방을 알아가는 것 같다. 캐릭터들이 그런 상황에 있으니까 그 상황을 즐기면 드라마를 더 재미있게 볼 것 같다"고 덧붙였다.

최성범 감독은 "작가님이 이수하고 우연이가 같이 만나 사진집을 촬영하면서 서울 곳곳을 돌아다닌다. 장소마다 우연이가 가지고 있는 감정을 매치하고 이수의 감정을 매치하고 그런다. 예쁜 장소를 찾는 게 아니라 장소의 특징과 분위기에 맞게 캐릭터의 마음이 녹아있다. 신기하다고 느끼는 장소가 많았다. 서울 곳곳에 로케이션 장면을 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인물의 감정처럼 다채롭다. 예쁘게 담아내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 다채로운 장면을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경우의 수'는 오는 25일 오후 11시에 첫 방송된다.

사진=JTBC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