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3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며 토트넘을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로 이끌었다. 연합뉴스

[한스경제=박대웅 기자] 손흥민(28·토트넘 홋스퍼)이 1골2도움으로 토트넘을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로 이끌었다. 2경기 연속 골에 이어 어시스트까지 2개를 더한 손흥민은 팀 내 최고 평점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25일(이하 한국시각) 북마케도니아 스콥제의 토도르 프로스키 내셔널 아레나에서 열린 2020-2021시즌 UEFA 유로파리그 3차 예선 스켄디야와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해 1골 2도움을 기록했다. 손흥민의 맹활약 속에 토트넘은 3-1 승리를 거두며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손흥민은 델레 알리, 에릭 라멜라와 함게 토트넘 공격진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전반은 5분 라멜라의 선제골을 도운 뒤 1-1로 맞선 후반 25분 직접 해결사로 나섰다. 루카스 모우라의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히고 나오자 오른발로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스켄디야의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후반 34분 택배 크로스로 해리 케인의 헤더 골을 도왔다. 

경기 후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양 팀 최고 9.4의 평점을 매겼다. 손흥민에 이어 라멜라가 9.2점을 기록했고, 알리는 6.2점에 그쳤다. 손흥민과 라멜라에 이어 탕귀 은돔벨레가 7.7점, 케인이 7.4점을 기록했다.  

박대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