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은행권, 각양각색 추석 이벤트 '눈길'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은행권, 각양각색 추석 이벤트 '눈길'
  • 이성노 기자
  • 승인 2020.09.25 15:32
  • 수정 2020-09-25 15:32
  • 댓글 0

ㅇㄹ
NH농협은행이 25일 추석 연휴를 맞아 고객의 현금, 유가증권, 귀중품 등을 무료로 보관해주는 '안심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제공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추석 이동제한 대책으로 예년만큼 귀향하지 못하는 가족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은행권에서는 각양각색의 '한가위 이벤트'를 준비해 눈길을 끌고 있다. 

25일 NH농협은행은 추석 연휴를 맞아 영업점 휴무로 인한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들이 안심하고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고객의 현금, 유가증권, 귀중품 등을 무료로 보관해주는 '안심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8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전국 영업점에서 실시하며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29일까지 인근 영업점에 대여금고 보유 여부 및 보호예수 절차 등을 사전 문의 후 이용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전국 194개 영업점에서 대여금고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휴 안심서비스 실시 기간 동안 이용수수료는 면제다.  

같은날 케이뱅크는 추석을 맞아 100% 현금이 지급되는 '행운상자'를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는 '행운상자 선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행운상자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코, 쿠페이 등 11개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에서 케이뱅크 출금 계좌로 계좌결제, 송금, 포인트 충전을 이용하면 지급되는 '현금상자'다. 상자에 따라 매일 최대 100만원까지 당첨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친구에게 행운상자를 선물하고, 이를 통해 친구가 케이뱅크에 새로 가입하면 두 사람 모두 행운상자 100개씩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에 이미 가입한 친구에게 선물할 경우에도 두 사람 모두 행운상자 1개씩 받는다. 행운상자는 친구 1인당 1번씩 줄 수 있으며, 선물하는 친구 수는 제한이 없다.

케이뱅크는 다음 달 14일까지 행운상자를 가장 많이 모은 '상자왕'에게 현금 1000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기간에 행운상자를 통해 신규 가입한 회원 중 추첨으로 뽑힌 ‘행운왕’ 1명에게도 현금 1000만원을 증정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케이뱅크 행운상자를 통해 지인들과 비대면으로 소소한 복을 나눌 수 있기를 기원하며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케이뱅크는 전 은행권과 GS25편의점의 ATM에서 입출금 수수료가 무료인 만큼 명절에도 차별화된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전국민 랜선 한가위'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발적으로 추석 연휴 기간 이동자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국민을 응원하고 가족 간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첫 번째 이벤트인 '랜선 귀성길'은 고향에 가는 길을 로드뷰를 통해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해 고향 가는 길을 사진으로 확인하고 최종 목적지인 고향집 앞에 놓인 선물상자를 열어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찾아 뵙지 못한 부모님과 랜선 식사를 함께할 수 있도록 총 5000명에게 '1+1 치킨 교환권'을 제공한다.

'마음 담은 송금'은 메시지 카드를 이용해 송금을 보내면 100원~1만원의 마음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추석을 맞아 신한은행의 캐릭터들이 가족에게 안부를 전하는 내용을 담은 추석 한정판 메시지카드 4종을 새롭게 준비했으며 ‘마음 담은 송금’ 메뉴를 이용해 송금 시 1인당 최대 5회까지 마음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각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1명), 신세계 상품권 50만원권(10명) 경품을 제공하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추석에도 가족과 함께 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위로하고 힘이 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랜선 귀성길과 마음 담은 송금을 통해 가족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명절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ㅇㄹ
케이뱅크, 신한은행, NH농협금융지주, KB국민은행 등이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각 사 제공 

KB국민은행은 지난 22일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와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해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언택트로 진행했다. 

국민은행은 명절마다 '전통시장 사랑나눔'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물품을 구입한 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장보기로 전통시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허인 행장은 전통시장을 찾는 대신 집무실에서 '전통시장 모바일 장보기 앱'을 이용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선물을 직접 구입했으며,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도 모바일로 장을 보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전통시장 모바일 장보기 앱’에는 현재 37개 전통시장이 입점해 있다.

국민은행 전국 16개 지역영업그룹은 전통시장에서 가구당 6만원 상당의 식료품 및 생필품을 구입해 어려운 이웃 4500여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2011년부터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에 참여한 KB국민은행은 지금까지 약 47억원 상당의 물품을 구매해 총 7만4000여 가구에 전달해왔다.

NH농협금융지주는 21일 민족 고유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경기도 성남 소재 사회복지시설 예가원을 찾아 '사랑의 농산물 꾸러미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꾸러미에는 우리 농산물을 포함한 7종의 먹거리와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용품을 담아 명절을 앞두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는 복지시설 등 7곳에 골고루 전달했다.

김광수 회장은 “이번 나눔 행사를 통해 이웃들이 보다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농협금융은 언제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그룹이 되겠다”고 말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예금보험공사와 함께 홀로 계신 어르신들이 따뜻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우리행복상자' 전달식을 가졌다.

'우리행복상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이동이 제한되고, 복지시설 휴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찰보리쌀, 김, 장아찌, 고추장, 약과 등의 먹거리 총 10가지로 구성됐다. 우리은행 전국 영업본부 및 예금보험공사 소속 임직원들은 추석 전에 제작된 총 2,000여개의 우리행복상자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산하 전국 40여개 노인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