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후 1시 56분께 강원 고성군 토성면 용촌리 해변에서 30대 여성 A씨와 아들, 조카 등 3명이 너울성 파도에 휩쓸려 해경과 소방대원이 구조 활동을 벌이고 있다. / 연합뉴스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강원도 고성군 한 해변에서 모래 놀이를 하던 엄마와 아이 2명이 너울성 파도에 휩쓸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당국과 해경에 따르면 28일 오후 1시 56분께 고성군 토성면 용촌리 한 카페 앞 해변에서 김모(39)씨와 아들 이모(6)군 조카 김모(6)양이 너울성 파도에 휩쓸렸다.

이 군과 김양은 119 구조대에 의해 10여 분 만에 구조된 데 이어 김 씨도 해경 구조정에 의해 구조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3명 모두 숨졌다.

경찰은 해변에서 모래 놀이를 하던 이 군과 김양이 파도에 휩쓸리자 김 씨가 구하러 바다에 들어갔다는 목격자들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한편, 이날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오후 2시 기준 고성군 토성지역의 최대 파고는 1.3m로 관측됐다.

동해안에서는 연평균 5명 이상이 너울성 파도에 의한 사고를 당하고 있다. 너울성 파도는 부적인 저기압이나 태풍 중심 등 기상 현상에 의해 해면이 상승해 만들어지는 큰 물결을 일컫는다. 주로 강한 저기압이나 자주 발달하는 강원도 해안에서 빈번하게 발생한다.

해경 관계자는 "현재 풍랑주의보 해제 영향으로 너울성 파도와 높은 파고가 일고 있어 해변 물놀이를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허지형 기자

키워드

#너울성파도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