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컴투스, OOTP CI. /컴투스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다수의 스포츠 장르 게임들로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컴투스가 해외 기업 대상 첫 번째 인수합병(M&A)를 진행, 글로벌 게임사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컴투스는 독일의 유망 게임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ut of the Park Developments, OOTP)의 지분 100%를 취득, M&A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OOTP는 1999년 설립된 독일의 중견 게임사로 PC 기반의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인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Out of the Park Baseball, OOTP 베이스볼)'과 '프랜차이즈 하키 매니저(Franchise Hockey Manager)'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OOTP 베이스볼은 미국 프로야구 MLB의 라이선스를 확보한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현재 스팀(Steam) 플랫폼과 온라인 다운로드 등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매년 시즌 개막과 함께 새로운 패키지를 출시하고 있으며,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은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 한국의 메이저리그 팬들에게도 잘 알려진 이 게임은 미국의 유력 콘텐츠 분석 사이트인 '메타크리틱(Metacritic)'에서 '올해의 PC게임상'을 2회 수상하며 탄탄한 게임성까지 인정받았다.

컴투스는 이번 OOTP 인수로 양사 간의 높은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이미 MLB, NBA, KBO 등 글로벌 스포츠 라이선스 게임의 노하우를 갖춘 컴투스는 OOTP의 매니지먼트 장르 역량을 더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목표다. 또한 OOTP 게임들의 세계 시장 확대와 모바일 버전 서비스 역시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마르쿠스 하인손 OOTP 창립자·CEO는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는 글로벌 기업 컴투스와 손을 잡을 수 있어 대단히 기쁘고 감사하다. 컴투스의 모바일 게임 노하우 및 글로벌 마켓 파워는 OOTP 게임들을 더욱 성장시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미국, 유럽 등 세계 전역에서의 성과와 오랜 기간 구축한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통해 브랜드 위상을 높여 왔으며 이는 OOPT 인수에 큰 동력이 됐다"며 "앞으로도 해외 기업 대상 M&A를 적극 확대할 것이며, 전문성을 갖춘 국내외 여러 기업과 손잡고 세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