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위클리(Weekly)가 3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했다.

13일 오후 위클리 두 번째 미니 앨범 '위 캔(We can)'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지난 6월 첫 번째 미니앨범 '위 아(We are)'로 데뷔한 위클리는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가 10년 만에 선보이는 걸그룹으로 이수진, 먼데이, 지한, 신지윤, 박소은, 조아, 이재희 7명으로 구성됐다. 수진은 "저희가 초고속 컴백인 만큼 좋은 퀄리티의 무대를 보여 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 저번 앨범에 어제 같은데 버럿 나오게 됐다. 팬들이 기다려주신 덕분에 이렇게 나올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위클리는 2020년 데뷔 신인 걸그룹 중 최다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는가 하면 데뷔곡 '태그 미(Tage ME)' 뮤직비디오가 공개 7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또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하며 슈퍼루키로 떠올랐다.

조아는 "위클리 모두가 데뷔 앨범을 통해 많이 배우고 경험을 했다. 앞으로도 쭉쭉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런 가운데 위클리가 선보이는 두 번째 미니앨범 '위 캔'은 '위 아'로 시작된 밝고 건강한 매력을 그대로 이어 갈 예정. 학교 콘셉트의 색을 바탕으로 생기발랄하고 에너제틱한 10대들의 일상을 담았다. 통통 튀는 매력의 타이틀곡 '지그 재그'(Zig Zag)'를 비롯해 선배를 향한 동경을 표현한 '언니',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은 '마이 얼스(My Earth)', 팬덤 데일리를 향한 설렌 마음을 그린 '몰래몰래', 위클리만의 당당한 에너지를 담은 '월화수목금토일' 등 재치 있는 소재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메시지로 위클리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할 예정. 지윤은 "'위 캔'은 매일매일 성장을 거듭해 일주일 뒤가 더 궁금해지게 만들겠다는 메시지가 담긴 앨범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소은은 "데뷔앨범 '위 아'가 저희를 소개하는 앨범이었다면 '위 캔'은 더 밝아지고 당차고 용감해진 저희를 표현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는 그간 싱어송라이팅 실력을 펼쳐온 멤버 지윤이 데뷔 앨범에 이어서 한 번 더 곡 작업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신지윤은 "작사, 작곡에 참여하게 됐다. 환경과 지구에 대한 관심을 메시지로 녹이려고 했다"며 "마이너스라는 것을 부정적이지 않게 풀어보려 하다, 지구와 환경에 대해 그려봐야겠다고 생각에서 나왔다"고 수록곡 '마이 얼스'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재희도 "앨범에 들어가는 뒷 배경 그림과 스티커, 메시지 카드 등 위클리가 다 같이 만들었다"며 뿌듯한 마음을 드러냈다.

타이틀곡 '지그 재그'는 위클리 특유의 경쾌하고 생기발랄한 매력을 풍부하게 담았다. 강렬한 기타 리프와 리드미컬한 신디사이저 사운드를 절묘하게 믹스한 팝 댄스곡으로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와 활기 넘치는 위클리의 보컬이 귀를 사로잡는다. 데뷔곡 '태그 미'로 시작된 위클리스러운 색깔을 한층 더 진하게 그려냈다.

재희는 "통통 튀는 학생의 느낌을 내려고 했다"고 비주얼 콘셉트에 대해 설명했고 소은은 킬링 포인트에 대해 "정말 감사하게도 '퍼포먼스 맛집'이라는 애칭을 붙여주셨다. 이번에도 중점적으로 둔 것이 퍼포먼스다. 큐브를 활용한 퍼포먼스를 기대해 달라"고 귀띔했다. "잘 할 수 있을까 고민이었다"는 지한은 "그래도 큐브를 통해서 춤을 완성해가는 과정이 재밌었다. 팬분들이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아는 "저희가 '지그재그' 안무 연습을 할 때 에이핑크 남주 선배가 응원차 방문해주셨다. 남주 선배께 처음으로 저희 퍼포먼스를 보여드렸다. 남주 선배께서 정말 잘한다고 응원과 격려의 말씀을 해주셔서 기운이 났다"고 의리를 과시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이번 앨범 '위 캔'은 위클리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다. 이수진은 이번 앨범에 대해 통통 튀는 에너지를 강점으로 꼽으며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는 시기인데 저희의 밝은 에너지가 담긴 노래를 듣고 조금이나마 힘이 되신다면 기쁠 거 같다"며 "조만간 팬들을 꼭 직접 만나서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위클리의 두 번째 앨범 '위 캔'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