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 중인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대한체육회 제공

[한스경제=박대웅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0월 20일(화) 오후 2시 전남 장흥에 위치한 체육인교육센터 부지에서 「스포츠인교육 백년대계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체육회를 비롯하여 전남 지역 체육인사 등 100여명이 현장 참석하고, 선수·지도자·심판· 종목단체 및 지역체육단체 관계자 등 교육 대상자 5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가했다.

대한체육회는 창립 100주년을 맞아 미래 스포츠인재를 양성하고 체육인에게 종합적· 체계적인 맞춤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체육인교육센터’ 건립에 착수하며 이번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비전선포식에서는 체육인교육센터 홍보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건립개요 및 사업경과 보고, 체육인교육센터 정식 명칭 및 홍보 슬로건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스포츠인 교육 비전 2030’을 통해 새로운 스포츠 환경에 걸맞은 스포츠인재상을 제시하고 ‘체육인교육센터 미래형 공간·조감도’를 발표하는 등 미래 100년을 여는 스포츠교육 비전을 선포하였다. 마지막으로, 현장 참석자와 온라인 참가자가 함께 비전 선포를 기념하는 세리머리 퍼포먼스를 한 후 ‘체육인교육센터’ 건립과 스포츠인교육 비전 선포를 축하하는 기념석을 공개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체육인교육센터가 대한민국 스포츠 교육의 요람이자 중심지로 거듭나길 희망한다”며 “교육을 통해 체육인들이 변화하고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며 새로운 스포츠 가치를 선도해나가는 데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대한체육회는 2023년 완공될 ‘체육인교육센터’ 건립을 계기로 대한민국 스포츠가 교육을 통해 한층 성숙하고, 스포츠인은 건강한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스포츠가치 크리에이터(creator)”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

이번 행사는 장흥군 후원으로 개최되었으며, 대한체육회와 장흥군은 지난 7월 ‘체육인교육센터’ 건립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박대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