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할로윈 시즌 기념 퀘스트·아이템 마련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할로윈 데이 이벤트 이미지. /넥슨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게임업계가 오는 31일 할로윈 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분위기와 아이템 등을 할로윈으로 꾸미고, 유저들을 위한 이색적인 퀘스트를 통해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 펍지주식회사(펍지) 등은 자사의 주요 게임들에 할로윈 데이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다. 넥슨은 PC·모바일 인기 게임 10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든어택'에서는 앞서 할로윈 기념으로 출시된 뱀파이어 캐릭터 '블러디로즈'에 이어 11월 19일까지 뱀파이어 성을 연상시키는 '블랙캐슬' 스킨 무기를 출시한다. 

또한 기념 이벤트로 11월 5일까지 블랙캐슬 무기 기간을 300일 달성할 경우 '블랙캐슬'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고, 600일 달성 시에는 사용할수록 기능 및 외형이 향상되는 신규 무기 '마이건2 Noble'의 영구제 선택권을 제공한다. 마이건2 Noble 무기는 무제한 탄창, 착검, 소음기, 노줌 에임, 확장 줌 스킨 등 기능을 가지며, 최대 50레벨까지 도달할 경우 경험치 100% 추가 및 손과 무기에 반투명 효과가 적용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오늘(25일)부터 게임 내 퀘스트를 진행하고 '할로윈 사탕'을 모으면 '꼬마 마녀 헤어'를 제공하며, 누적 드리프트 6만 미터 달성 시 '유령 호박 가방'을 준다. 또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K코인', '가든 코인', '호박 유령 전자파 밴드' 등 매일 보상을 지급한다. 31일 할로윈데이 당일에는 오후 7시~10시 사이 40분간 접속한 이용자에게 '할로윈 스키드'를 선물한다.

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할로윈 업데이트 이미지. /펍지주식회사 제공

펍지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할로윈 데이 업데이트를 진행, 다양한 게임 모드를 추가했다. 

유저들은 11월 9일까지 클래식 모드 에란겔 맵에서 확률적으로 할로윈 좀비 모드 진입이 가능하다. 미니맵 내 6개 지역에 좀비 캠프가 표시되며, 좀비를 모두 처치하면 보급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그 외 4개 지역에는 보스 몬스터가 출현하며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보급상자가 지급된다. 10월 30일 오전 9시부터 11월 2일 오전 9시까지는 에란겔 맵 선택 시 100% 확률로 할로윈 이벤트 맵으로 진입된다.

플레이그라운드에 '시련장'도 신규 오픈한다. 시련장에서는 정해진 시간 안에 끊임없이 달려드는 좀비 무리의 공격을 여러 차례 방어해야 하고, 이기면 시련장 랭킹 보드에 점수가 올라간다. 시련장을 포함한 플레이그라운드도 할로윈 분위기로 업데이트된다.

지난해 유저들의 인기를 얻은 '바이러스 인펙션 모드'도 할로윈 테마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늑대탈, 마녀모자 등으로 장식된 좀비들이 할로윈 분위기의 맵에 등장하게 된다. 제한 시간 내 총 12명의 플레이어가 모두 좀비로 감염되거나 사망할 경우 좀비가 승리하며, 반대로 인간이 생존할 경우 인간이 승리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할로윈 데이를 맞아 신규 몬스터 형상 변환 3종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형상 변환은 유저들이 서머너즈 워 게임 플레이를 통해 할로윈의 축제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유저들은 유령 콘셉트의 '이프리트'를 비롯해, 귀여운 탈을 쓴 '키메라', 호박 모양의 사탕 바구니를 들고 있는 '뱀파이어' 등 할로윈 코스튬으로 분장한 매력적인 3종 몬스터 형상 변환을 만나볼 수 있다.

조이시티 '크로스파이어: 워존' 할로윈 시즌 이벤트 이미지. /조이시티 제공

조이시티도 주요 게임 6종에서 할로윈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로스파이어: 워존'은 11월 3일까지 이벤트를 연다. '할로윈 특별 보안 강화' 이벤트를 통해 강화석, 연구일지 그리고 할로윈 커스텀 말풍선 '박쥐 사냥꾼'을 지급받을 수 있다. 29일부터 진행되는 '으스스 맨션으로 할로윈 뿜뿜' 이벤트에서는 장교 레벨 업 시 포인트를 제공하며, 최종 단계 보상으로 할로윈 컨셉 '으스스 맨션' 사령부 스킨을 제공한다.

'프리스타일'은 11월 4일까지 '옷장에서 나타난 악몽 유령' 할로윈 이벤트를 연다. 프리스타일 정규 경기 진행 시 할로윈 봉투를 획득할 수 있으며, 봉투를 열어 획득한 코인을 통해 심심한 악몽유령 헤어, 봐줄만한 악몽유령 헤어, 특급 악몽유령 헤어, New 할로윈 망토로 교환 가능하다. 특히 'New 할로윈 망토'는 선택 능력치 +1이 부여된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