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 전경./김두일 기자

[한스경제=(평택)김두일 기자] 경기 남부권 지역인 평택시청의 한 출입기자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으며 인접 지자체의 대외 언론 담당부서에 비상이 걸렸다.

수원과 용인, 오산 등 지자체 일부에서는 평택시와 해당 지자체를 겸하여 출입하는 기자들에게 문자를 보내어 해당 지자체의 출입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는 등 한바탕 소동이 벌어졌다.

특히 모 지자체 언론담당 관계자는 기자들에게 전화로 직접 동선 상의 일정에 평택시를 방문한 이력을 우회적으로 문의하는 등 평택시청 발 코로나 감염사태로 확산될까 봐 전전긍긍하고 있다.

하지만 그린뉴딜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사전공지한 안성시는 행사 당일 발생한 상황과 관련해 당혹스러운 분위기 속에서도 취소 대신 강행을 선택했다. 다만, 안성시와 평택시를 동시에 출입하는 기자나 최근 1주일 내에 평택시(공보실)에 출입한 기자에게는 참석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는 이메일을 발송했다.

이로 인해 당초 7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됐던 기자회견은 40여 명 안팎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것으로 전해진다.

인근 지자체 언론담당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자체마다 비대면 방식의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인접 지자체와 겸하여 출입하는 기자들도 많은 안성시가 굳이 대면 기자회견을 하는 것은 방역 차원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다"며 혹여나 확산사태로 번지지 않을 까 하는 우려감을 표현했다.

한편, 평택시는 28일 시청 출입기자 A씨가 코로나19 확진(평택 139번) 판정을 받은 뒤 시청 브리핑룸과 소통홍보관실 등을 폐쇄하고 지난 22일부터 27일까지 A씨와 접촉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고 밀접접촉자에 대해선 자가격리 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25일 평택 모처에서 A씨와 밀접 접촉한 다른 언론사 기자 2명에 대해서도 집단 확산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역학조사 완료 전 검체를 채취해 긴급 검사를 의뢰한 것으로 전해진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