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완. /OSEN

[한국스포츠경제=이정인 기자] 박경완 감독대행이 정든 SK 와이번스를 떠난다.

SK 구단은 "박경완 대행이 30일 LG트윈스와 정규시즌 최종전 종료 후 손차훈 단장과 면담을 갖고 올시즌 부진한 팀 성적과 최근 감독에서 물러난 염경엽 감독을 보좌 하지 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고 팀을 떠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31일 밝혔다.

2002년 시즌 종료 후 FA 계약을 체결하며 SK로 이적한 박 대행은 18년만에 팀을 떠나게 됐다.

박 대행은 SK에서 선수생활을 하며 3차례 한국시리즈 우승(2007년, 2008년, 2010년)을 이끌었으며, 2013년 현역 은퇴 후 2군감독, 육성총괄, 배터리코치, 수석코치 등 다양한 보직을 수행했다. 특히, 올시즌 염감독의 건강 이상으로 인해 공석인 감독자리를 약 4개월여간 책임지며 감독대행으로 팀을 운영했다.

박 대행은 "감독대행직을 수행하면서 스스로 부족함을 많이 느꼈다. 수석코치로서 염감독님을 제대로 보좌하지 못해 죄송하고 올 시즌 팀 성적에는 내 책임도 크다고 생각한다”며 “지금이 익숙해진 둥지를 떠나 새로운 변화와 도전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했다. 힘든 시즌을 함께한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그리고 끝까지 응원해주신 팬들에게 고맙고 미안하다”고 말했다.

 

이정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