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채성오] 넥슨이 기업 로고를 한글로 변환·게재하고 게임 내 한글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글 기업로고(CI)는 한글날을 맞아 게임 유저들에게 한글에 대한 우수성 및 국경일을 기념하고자 마련했다고 넥슨은 설명했다. 이날 넥슨 게임포털 페이지에 접속하면 세종대왕 이미지와 함께 ‘ㄴ·ㅐㄱㅅㅡㄴ’으로 쓰여진 기업 로고를 확인할 수 있다.

▲ 그래픽=채성오기자

더불어 넥슨은 게임 메인 타이틀도 한글로 전환하고 콘텐츠별 한글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한글날을 맞아 사냥 시 또는 피해 숫자를 한글 궁서체로 표시한다. 오는 12일까지 게임 내 ‘한글 주머니’를 모으면 ‘명장의 큐브’ ‘훈민정음 의자’ ‘흩날려라 한글 라이딩’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글자를 찾아줘’ 이벤트를 진행한다.

9일 ‘맞춤법 고치기’ 미션을 완료하면 ‘한글날 수호 상자’를 지급하는 ‘수상한 축제 도우미’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19일까지 한글날을 기념해 타이틀 로고를 ‘꼬마자동차’로 변경하고, 게임 내 영문을 한글로 표기한다. PC방에서 ‘무한 부스터 모드’를 50판 플레이 하면 훈민정음 공부에 매료된 신규 펫 ‘마당쇠 배찌(무제한)’를 지급한다.

‘서든어택’의 경우 9일 특정시간 동안 게임 완료 시 ‘한글 무기상자’ ‘한글 권총’ ‘한글 수류탄’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게임 접속 시간에 따른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10월 뽑기 코인(10개)’을 지급하고 PC방에서 이벤트에 참여하면 ‘신규 한글 헬멧 상자’을 추가로 제공한다.

▲ 그래픽=채성오기자

‘던전앤파이터’는 오는 13일까지 홈페이지 내 ‘던전앤파이터’ 공식 로고(BI)와 게임 시작 버튼이 한글로 노출된다. 게임 내 상대방을 공격해 피해를 입은 수치가 1억 이상을 기록할 경우 숫자 대신 ‘한방이옵니다!!!’ 등 재미있는 한글 문구가 등장한다.

이 밖에 연속 공격에 따른 영문 표기 ‘Good’ ‘Great’ ‘Excellent’가 ‘좋아요’ ‘잘했어요’ ‘참 잘했어요’로 변환된다.

‘사이퍼즈’는 오는 12일까지 순우리말 별명(닉네임)을 응모하는 유저 중 10명을 추첨해 원하는 캐릭터의 희귀 아이템을 지급한다. 불건전한 별명을 지닌 이용자를 신고한 유저 10명에게는 ‘바른말지킴이’ 칭호를 비롯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13일까지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영웅 기술 이름짓기 대회’를 실시한다. 영웅 스킬 이름을 한글로 변경해 덧글로 남기는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50명)’를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매시 정각마다 게임 내 등장하는 ‘세종대왕’ 오브젝트를 조사하면, 다양한 물약 아이템이 포함된 ‘은혜로운 지원상자’를 제공한다.

‘HIT’에서는 한글 '히트' 로고를 공개하고 11일까지 공식 카페 게시판에 해당 이미지 캡쳐 사진을 300명 넘게 게재하면 유저들에게 ‘50만 골드’를 제공한다. 이벤트 공지글 내 맞춤법 문제를 풀고 답을 조합하면 ‘모험 포인트 300개’를 얻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도미네이션즈’의 경우 11일까지 ‘세종대왕’ 관련 ‘기술 연구’ 비용을 할인 적용하고, 최종 기술 ‘집현전’을 무료로 ‘연구’ 가능한 혜택을 제공한다. 11일까지 공식 카페의 ‘초성 맞히기’ 이벤트 및 공식 페이스북의 ‘도미 단어 찾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300크라운’을 각각 지급한다.

채성오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