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임서아] LG전자 올레드 TV가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HDR(High Dynamic Range) 성능에 대해 호평을 받고 있다.

▲ 올레드 TV가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HDR(High Dynamic Range) 성능에 대해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사진=LG전자

HDR는 TV 제조사, 방송사, 콘텐츠 제작업체, 게임업체 등 영상 산업 전반에서 대세로 떠오르는 초고화질 기술이다.

미국의 '씨넷(CNET)'은 최근 HDR의 구동원리를 설명하며 "화면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차이를 극대화하는 명암비가 중요하다"며 "올레드 TV는 완벽한 블랙을 구현하기 때문에 LCD TV에 비해 명암비가 매우 뛰어나다"고 강조했다.

독일의 AV전문지 '비데오(Video)'는 "LG 올레드 TV는 현재 구매 가능한 TV 중 최고의 영상을 제공하는 제품 가운데 하나"라고 평가했다.

호주의 IT매체 'IT와이어(IT Wire)'는 "올레드 TV는 호주에서 가장 빠르게 수요가 늘고 있는 제품"이라며 "어떠한 TV도 올레드 TV만큼 뛰어난 화질을 보여주지 못한다"고 호평했다.

LG 올레드 TV는 다양한 규격의 HDR 영상을 구현한다. 가장 보편적인 HDR 규격인 HDR 10, 미국 돌비가 만든 프리미엄 HDR 규격인 돌비비전(Dolby VisionTM)도 지원한다.

LG전자는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HDR 10과 돌비비전을 지원하는 TV를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새로운 HDR 규격인 HLG도 성공적으로 시연했다.

권봉석 LG전자 HE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압도적 화질의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화질의 기준을 제시해 HDR 시대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서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