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는 지난11일부터 14일까지 전 세계 서비스 요원들이 모여 ‘제 3회 서비스 어드바이저 챔피언십(The 3rd Hyundai Service Advisor Championship)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제공

[한국스포츠경제 김재웅]전 세계 현대자동차 고객 상담 요원들이 서비스 실력을 겨룬다.

현대차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동작구 현대차 해외서비스기술센터에서 ‘제 3회 서비스 어드바이저 챔피언십(The 3rd Hyundai Service Advisor Championship)’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어드바이저 챔피언십은 전 세계 서비스 어드바이저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다. 고객응대 능력 및 고객만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12년부터 격년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에는 전세계 약 1만8,000여명의 서비스 어드바이저 중 지역 예선을 통해 선발된 60개국의 140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정비기술 이론, 고객 응대 지식 등의 필기 평가. 상황에 따른 고객 응대 롤플레잉 평가, 모바일 스마트 상담 시스템 ‘워크샵 오토메이션’ 기반 고객 응대 능력 등 총 3개 부문에서 실력을 겨뤘다.

참가자 중 프랑스에서 온 필리페 구프로이(Philippe Guffroy) 씨는 “세계 각국의 뛰어난 현대자동차 서비스 어드바이저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글로벌 브랜드인 현대자동차에서 언제나 고객 최우선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동차에 첨단 기술이 지속적으로 적용되는 만큼 고객 응대 방법도 기존의 고객 응대 방법과는 차별화 돼야 한다”며 “현대자동차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