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채준]

한화생명이 초·중등학생들을 위한 경제포럼을 준비했다.

한화생명은 온라인을 통해 초·중등학생들이 무료로 경제관련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오픈코스웨어 플랫폼 방식을 도입한'주니어 경제포럼'을 시행한다. 오픈코스웨어란 대학에서 실제로 진행하는 강의를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일종의 지식나눔 플랫폼이다.
'주니어 경제포럼'은 자유롭게 생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자율적 학습 방식을 통해 창의적인 미래형 인재를 키우고자 보험업계 최초로 시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과 중학생 및 그 부모라면 누구나 이메일,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 ID 인증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 학습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경진대회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 학습프로그램인 ‘On-line Academy’는 주니어 경제포럼 홈페이지에서 (www.jreforum.com)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경제·수리·논리·시사 4개 테마로 3~5분 가량의 짧은 동영상 강의 60편으로 구성되어 있어 빠르고 쉽게 개념을 학습할 수 있다.
‘On-line Academy’ 과정을 이수하면 ‘Challenge School’이라는 오프라인 과정이 이어진다. ‘Challenge School’에는 온라인 수강과 홈페이지 게시판 활동 우수 수강생 중 소정의 테스트를 거쳐 선발된 150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팀을 이뤄 국내외 경제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토론하고 발표한다.
‘Challenge School’은 토너먼트 형식의 경시대회로 평가전문위원이 심사하여 최종우승팀을 가리며, 최종우승팀은 해외 명문대학 교육 체험의 혜택을 받는다. 반기 단위로 연 2회 시행되고, 첫 ‘Challenge School’은 내년 1월 중 3박 4일 일정으로 연세대 송도 국제캠퍼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주니어 경제포럼」홈페이지를 방문한 학생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수강생들은 11월 4일까지 '주니어 경제포럼'홈페이지 내 이벤트 응모 게시판에서 응모 가능하다. 응모자 중 총 306명을 추첨하여 ‘공부의 신 강성태’의 1:1 학습 컨설팅, 태블릿PC,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채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