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채성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 국내 공식 여성 아마추어 대회 '2016 LoL 레이디스 배틀 윈터'가 24일부터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 레이디스 배틀 윈터.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올해 레이디스 배틀 윈터는 한국 계정(30레벨) 소유 만 16세 이상 여성이라면 티어와 관계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을 하면 자동으로 오프라인 예선 출전 자격을 얻으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6일까지 할 수 있고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신청은 아프리카TV 레이디스 배틀 특집 페이지(afreecatv.com/afladies)에서 가능하다.

윈터 시즌은 다음달 12일 서울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예선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본선 16강전은 같은 달 19일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PC방에서 치러지며, 8강부터 프릭업 스튜디오로 장소를 옮긴다. 8강은 다음달 26일과 12월 3일,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상금 규모는 우승 상금 500만원을 포함해 총 1,500만원 규모로 16강 진출 팀에게 상금이 차등 부여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부터 전 경기를 주말에 진행해 참가 선수들이 보다 편하게 대회에 참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프링, 서머, 윈터 등 연 3회 시즌제로 운영되는 레이디스 배틀은 스프링 시즌 ‘스완’(swan) 팀, 서머 시즌 ‘오뉴월’ 팀이 각각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한편 레이디스 배틀 윈터 4강은 12월 10일, 결승전은 12월 17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8강부터 전 경기를 생중계로 방송한다.

채성오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