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임서아] LG디스플레이는 26~28일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16회 국제정보디스플레이 전시회(IMID 2015)'에 참가한다.

LG디스플레이는 180제곱미터(m2_약55평)규모의 단독부스에서 총 20여종의 첨단 디스플레이 제품들을 선보인다.

▲ 지난해 IMID에서 LG디스플레이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이 최신 디스플레이를 보고 있다./LG디스플레이

이번 전시회에서 UHD 해상도의 77인치, 65인치 올레드(OLED) TV를 중심으로 OLED양면디스플레이와 65인치 곡면OLED 6대로 만든 양면 웨이브디스플레이 제품을 어트렉션으로 설치, OLED의 화질과 디자인 우수성을 강조한다.

OLED와 LCD의 구조를 비교 시연하는 코너를 마련해 기존 LCD대비 OLED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부스내 오토모티브 존(Automotive Zone)에는 자동차 대시보드 모형에 고시인성 계기판용 디스플레이와 사용하기 편리한 in-TOUCH기술 및 플라스틱 올레드가 적용된 정보안내디스플레이(CID)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들을 설치한다. 

LG디스플레이는 기존 터치방식을 한층 진일보시킨 in-TOUCH방식을 5인치대 스마트폰부터 24인치급 모니터용 디스플레이까지 확대 적용해 전시한다.

LG디스플레이의in-TOUCH는 우수한 터치성능 구현은 물론 고해상도에 따른 터치회로 증가 없이 좌우 베젤 폭을 1mm 이하로 최소화할 수 있어 슬림한 디자인과 우수한 야외시인성의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외에도 LG디스플레이는 기존 LCD대비 휘도와 소비전력을 크게 개선한 M+ HDR라인업 TV, M+적용 스마트폰 및 커머셜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최신 디스플레이들도 선보인다.

한편 김광진 LG디스플레이 OLED TV영업·마케팅담당 상무는 IMID 기조연설자로 나서 'OLED, Brings your Dream to Life(올레드가 당신의 꿈을 실현시켜 줍니다)' 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임서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