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임서아]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6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 2016(Korea Electronics Show 2016, 한국전자전)'에서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올해로 47회를 맞이하는 KES 2016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가전·멀티미디어·정보통신 전시회다. 국내외 총 500여개사가 참여했다.

▲ 삼성전자가 'KES 2016(한국전자전)'에서 다양한 혁신 제품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삼성전자

2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도심 속 테마파크'를 콘셉트로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체험을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전시장을 꾸몄다. 360도 오픈 부스는 어느 방향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전시장 중앙에는 스테인드 글라스와 퀀텀닷 SUHD TV를 활용한 크고 압도적인 모뉴먼트를 배치해 삼성 퀀텀닷 SUHD TV의 뛰어난 화질과 컬러를 강렬하게 보여준다.

갤럭시S7 카메라와 함께하는 이색 사진전에서는 듀얼 픽셀과 F1.7 조리개 탑재로 언제 어디서나 아름다운 순간을 촬영해주는 갤럭시S7의 특장점을 쉽게 경험해 볼 수 있다.

스마트워치 '기어S3'도 국내에서 최초로 전시된다. 기어S3는 프론티어와 클래식 2가지 타입이다. GPS·고도계·기압계 등이 내장돼 스마트폰 없이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프론티어는 단독 통화 기능을 지원하는 LTE 모델도 함께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상현실 체험에 특화된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방문객들은 '기어VR'을 착용하고 화산 또는 도심 속으로 번지점프하거나 MTB(산악 자전거) 모듈을 타는 등 실감나는 가상 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패밀리 허브'도 전시했다. 이 제품은 미세정온기술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냉장고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프리미엄 가전 제품으로 구성된 키친에서 쿠킹쇼도 연다. 

▲ LG전자가 'KES 2016(한국전자전)'에서 900제곱미터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참가했다./LG전자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900제곱미터(m²) 규모의 부스를 마련했다. LG전자는 LG SIGNATURE(LG 시그니처)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를 부스 전면에 배치했다.

LG전자는 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LG 시그니처 전제품을 한꺼번에 체험할 수 있는 LG 시그니처 체험존을 마련했다. 

초 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설치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구성하는 빌트인 가전 풀패키지인 얼음정수기냉장고,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전기후드 등으로 주방의 실제 모습을 연출했다. 

LG전자는 뛰어난 오디오와 카메라 성능을 자랑하는 'LG V20'로 풍성한 모바일 사용경험을 소개했다.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전면과 후면 모두 광각 카메라를 LG V20에 탑재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올레드 패널을 활용한 올레드 사이니지, 58:9 화면비의 울트라 스트레치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밖에도 LG전자는 TV,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과 노트북, 태블릿 PC, 모니터 등 IT 제품군을 대거 전시했다. 스마트 가전과 스마트씽큐 센서를 활용해 사물인터넷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임서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