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채준]

GS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일대에 총 1,345가구 규모의 스프링카운티자이 견본주택을 28일 연다.
스프링카운티자이는 지하 5층~지상 최고 25층으로 전용면적 47~74㎡ 8개동 규모로, 전 가구 모두 전용 74㎡ 이하의 중소형만으로 공급된다.
용인 에버라인 동백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으로, 분당선 기흥역 환승을 통해 강남까지 40분대, 에버랜드까지 20분 이내에 이동이 가능하다.

스프링카운티자이의 차별화 전략은 편리한 주거생활위한 다양한 서비스다.
스프링카운티자이는 입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365일 일반식과 건강식이 제공되는 식당을 비롯해 외부 손님이 머무를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센터, 건강관리센터, 동호회실, 사우나, 스크린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된다. 입주민들은 적립식 ID카드로 식당,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 단지 내 모든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편의점, 카페, 베이커리도 이용 가능하다. 또 전문 간호사가 단지 내 건강센터에 상주하며 입주민들의 헬스케어를 돕고, 대형종합병원과 연계한 의료 연계 서비스도 예정되어 있다. 이 외에도 가사노동을 덜어주는 청소, 룸서비스, 세탁서비스 등 홈케어 서비스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단지 내에는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텃밭이 2곳 조성되고 단지 뒤에 위치한 대규모 소나무 숲 원형녹지와 단지 산책로를 연결해 가벼운 등산이나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친환경 단지로 꾸며질 계획이다. 조상대 GS건설 스프링카운티자이 분양소장은 “스프링카운티자이는 또래 연령층과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과 편리한 주거 서비스가 합리적인 분양가로 제공된다”며, “이번 분양이 시니어주택사업에 대한 첫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프링카운티자이는 GS건설이 시공과 운영·관리(임대보증금)를 하며 식당을 비롯한 부대시설 또한 GS건설 자회사에서 통합 관리한다. 입주는 2019년 10월 예정이다.

한편 청약접수는 29일 견본주택에서 진행되며, 청약자격은 입주시점(2019년 10월) 60세 이상(59년 10월 이전출생)만 가능하다. 청약금은 1백만원으로, 1인당 1개호에 청약할 수 있다. 30일에는 당첨자 발표와 동호수 추첨이 함께 진행되고, 계약은 10월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채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