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채성오] 할로윈데이가 이어지는 주간을 맞아 게임 기업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온라인·모바일 게임 관련 할로윈 이벤트에 돌입했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다음달 10일까지 몬스터 사냥을 통해 ‘호박 소울’ 아이템을 모으면 ‘지옥파티 프리패스’ ‘정제된 테라니움 상자’ ‘할로윈 회복/힘지능/체력정신력 물약’ 등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 넥슨의 할로윈 시즌 게임 이벤트. 왼쪽부터 시계 방향 순으로 던전앤파이터, M.O.E, 메이플스토리, HIT. 넥슨 제공

‘메이플스토리’의 경우 다음달 9일까지 할로윈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는 ‘할로캣의 할로윈 파티’를 열고 ‘서든어택’은 같은 달 2일까지 특정시간 게임을 플레이 하면 ‘할로윈 캐릭터 세트(3일)’ ‘호박 수류탄(3일)’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모바일 RPG ‘HIT’에서는 다음달 7일까지 할로윈 이벤트 지역 플레이를 통해 ‘사탕’을 모아 ‘할로윈 외형 장비’를 얻는 ‘호박 상자’로 교환 가능하다. 해당 상자를 10개 획득하면 ‘고대 이상 할로윈 외형 장비 소환권’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미소녀 메카닉 게임 ‘M.O.E.’의 경우 오는 31일까지 '할로윈대작전미션'을 수행하면 ‘할로윈 캔디’로 원하는 픽시의 ‘할로윈 코스튬’을 구매할 수 있다.

컴투스 역시 할로윈 시즌을 느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오는 다음달 6일까지 할로윈 마녀 콘셉트의 아이린 코스튬을 지급하는 ‘아이린과 할로윈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3D 모바일 골프게임 ‘골프스타’는 다음달 3일까지 할로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호박유령의 오싹한 파티 초대’ 이벤트가 열린다.

▲ 컴투스 할로윈 시즌 게임 이벤트. 시계방향으로 서머너즈워, 원더택틱스, 타이니팜, 골프스타. 컴투스 제공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타이니팜’은 할로윈 데이인 오는 31일까지 미션을 완료하고 할로윈 동물과 아이템을 확득하는 ‘할로윈 동물들 찾기’ 이벤트를 연다.

와이디온라인의 모바일 RPG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은 할로윈 데이를 맞아 이벤트 강림 던전 2종을 선보였다. 다음달 1일까지 ‘호박과 달음박질’ 던전을 운영하며, 같은 달 12일까지 오픈하는 ‘인큐버스 뒷마당’ 던전을 통해 인큐버스 박일표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아이오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도 다음달 2일까지 게임 최초 접속 시 ‘할로윈 캔디’ 1개를 지급하고 접속 30분을 달성하면 ‘할로윈 캔디’를 하루 최대 3개까지 추가 지급한다. 접속 10시간을 기록하면 ‘할로윈 영구장비 선택권’을 선물한다는 계획이다.

파티게임즈의 모바일 레스토랑 경영 SNG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는 업데이트를 통해 ‘코스튬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9일까지 게임 플레이로 ‘코스튬 파티’ 초대장을 수집하고 레어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 아이러브파스타 할로윈 코스튬 파티 이벤트. 파티게임즈 제공

넷마블 게임즈의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for kakao’의 경우 각성 '스파이크'를 추가하는 업데이트와 함께 할로윈 코스튬을 출시했다. 관련 코스튬은 외형 변화와 더불어 영웅 능력치를 올려주는 효과를 갖고 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오는 31일 할로윈데이를 맞아 다양한 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며 “할로윈 시즌을 통해 게임 보상과 더불어 게임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채성오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