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시교육청.

[한스경제=변진성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다음달 2일부터 부산지역 모든 학교에서 거리두기 1.5단계에 해당하는 학사운영 기준을 적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정부와 부산시가 지난 2월 15일부터 적용하고 있는 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부산지역 1.5단계를 감안한 것이다.

이에 따라, 부산지역 학교는 학생 밀집도 3분의 2 유지를 원칙으로 하되, 유치원 및 초등 1~2학년에 대해선 학교 밀집도 적용 원칙을 제외했다.

이로써 유치원, 초 1~2학년, 고 3학년은 매일 등교가 가능하며, 나머지 학년은 최대 3분의 2까지 등교가 가능해진다.

또한 유치원 60명 이하, 초·중·고 300명 이하, 300명 초과 400명이하이면서 학급당 평균 학생수 25명 이하인 소규모학교는 지역상황과 학교여건을 고려하여 전면 등교가 가능하다.

특수학교(급)의 경우도 이전과 동일하게 전체 등교를 원칙으로 하되, 지역상황과 학교여건을 고려해 교육공동체 결정에 따라 밀집도를 조정할 수 있다.

방과후학교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집합, 원격, 블렌디드 방식 등으로 운영하며, 초등돌봄교실도 실별 밀집도 등을 고려해 운영하도록 했다.

학생밀집도가 다소 완화되지만 등교하는 학생들은 매일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시스템'에 참여해 자신의 건강을 꼭 확인해야 한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조치로 신학기부터 학교마다 등교수업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고 개학을 준비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학사운영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