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오는 17일까지 ‘편안한 이너웨어’ 45종 전품목 동시행사
‘편안한 이너웨어’ 인기 급증, 19년 40% 이어 20년 ‘집콕’ 확산에 84% 급신장
이마트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편안한 착용감의 이너웨어가 인기를 끌면서 유통업계가 이 같은 수요잡기에 나섰다. 

1일 이마트에 따르면 데이즈 ‘편안한 이너웨어’ 시리즈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2019년 매출이 전년 대비 40% 늘어난데 이어 지난해에는 84% 신장하며 신장폭이 크게 증가했다.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와 원격수업이 확산하면서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편안한 착용감이 이너웨어가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이날부터 오는 17일까지 데이즈 ‘편안한 이너웨어’ 행사에 동시 돌입하며 수요잡기에 나선다. 지난해 상반기보다 품목수를 60% 확대한 대형 행사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남성 드로즈/트렁크, 여성 브라탑/브라/팬티, 주니어 브라탑/브라/팬티/속바지 등 45종의 ‘편안한 이너웨어’ 시리즈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시 3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데이즈 ‘편안한 이너웨어’는 착용감 우선시해 평소 이너웨어를 입었을 때의 불편함을 최소화해 개발한 상품이다.

원단을 잘라 마감하는 ‘프리컷(Free cut)’, 열로 얇게 접착해 마감하는 ‘퓨징(Fusing)’ 등 기법을 활용해 봉제선을 없애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소재를 변경·혼방하거나 라벨을 원단에 인쇄하는 방식으로 택을 제거해 편안함을 끌어올린 상품도 있다.

특히 올해 데이즈는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존 ‘편안한 이너웨어’를 보완해 다양한 신규 상품을 개발했다.

대표적으로 브라캡을 원단과 접착해 세탁 시 브라캡이 움직이거나 빠지는 불편함을 없앤 몰드 접착형 퓨징 브라, 입체감을 주기 위해 일반적인 실 봉제 대신 몰드(틀)를 활용해 착용감과 활동성을 높인 남성 드로즈 등이 있다.

박맑음 이마트 패션 바이어는 "편안한 이너웨어를 찾는 고객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 이에 맞춰 데이즈는 올해 관련 품목을 기존 대비 2배로 늘리고 소재와 디자인 부분을 꾸준히 개선해갈 계획이다”며, “이번 이너웨어 행사는 SSG닷컴과 함께 진행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세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