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멕시코 의약품 시장 연간 15조원 규모
한미약품 파트너사인 오가논이 멕시코서 로수젯을 출시 했다. /한미약품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한미약품이 중남미 최대 의약품 시장으로 꼽히는 멕시코서 로수젯을 출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한미약품은 파트너사인 미국 MSD를 통해 로수젯(멕시코 제품명 낙스잘라(NAXZALLA)`를 세가지 용량(10/5mg, 10/10mg, 10/20mg)으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로수젯은 이상지질혈증을 치료하는 두 가지 성분인 로수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를 결합한 복합신약이다. 간과 소장에서 콜레스테롤 합성 및 흡수를 이중으로 억제해 혈중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를 효과적으로 낮춘다.

앞서 한미약품은 MSD사와 로수젯의 글로벌 23개국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MSD는 지난해 7월 멕시코 의약당국으로부터 낙스잘라의 시판허가를 취득했다. 멕시코 의약품 시장은 연간 15조원 규모로 중남미 지역 중 브라질 다음으로 큰 두번째 시장이다. 매년 10% 이상씩 성장 중이다.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는 “로수젯은 한국 제약기업이 개발한 단일 전문의약품 중 국내 처방매출 1위를 달성한 복합신약”이라며 “한국에서의 성과가 중남미 등 전 세계에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수젯은 2015년 출시 이후 국내 고지혈증 시장에서 매년 20% 이상 성장했다. 지난해 991억원의 처방액(유비스트 기준)을 기록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