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채준]
관광지에서 즐기는 리조트형 아파트! 대림산업이 강원도 춘천시에 도전하는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에서 느낄 수 있는 장점이다. 이달 분양예정인 한숲시티는 총 2,835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지하 2층~지상 35층, 18개 동으로 전용면적 59~114㎡로 구성된다.

▲리조트형 커뮤니티 시설 조성

춘천은  기존의 편리한 교통망에 추가로 고속화 철도까지 들어오면서 서울과 인접한 지역으로 자리매김했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춘천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관광지를 누릴 수 있는 리조트형 커뮤니티 시설도 보유한다. 실내 수영장, 유아풀, 사우나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과 피트니스, GX 등 운동 시설 및 스터디룸,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학습공간이 마련된다. 스쿨버스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승 하차 할 수 있도록 스쿨 스테이션도 설치한다. 1층 세대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해 전체 동에 필로티를 적용하고 각 동의 1층 로비에는 휴게공간을 마련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였다.

▲개발호재 잇따라

춘천은 올해 7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사업 추진이 확정되면서 심리적으로 서울의 일부로 편입됐다. 동서고속화철도는 춘천에서 속초까지 93.9km 구간에 단선전철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기존 경춘선과 연결되어 서울~춘천~속초 간의 거리가 한층 가까워질 것으로 보인다. 오는 2019년 착공해 2024년 개통이 목표다. 또 삼성SDS가 2019년까지 춘천시 칠전동 약 4만㎡ 부지에 산업단지를 준공한다. 춘천시 상·하중도 일대의 106만 8,000㎡ 부지에는 호텔, 워터파크, 상가 등이 들어서는 글로벌 테마파크인 레고랜드 건설 사업이 추진 중이다.

춘천시는 개발호재에 따라 인구가 꾸준히 유입되면서 부동산 시장이 호황을 이루고 있다. 춘천시에 따르면 지난 8월 기준 춘천시 인구수는 작년 동기대비 2,439명이 증가한 28만 2,439명으로 조사됐다. 이는 최근 4년간 같은 기간 동안 인구 증가율과 비교할 때 가장 높은 수치다. 특히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가 들어서는 퇴계동은 주거 선호도가 높지만 아파트 공급이 드물고 입주한지 10년이 넘는 아파트가 70%에 달해 신규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풍부한 생활인프라 갖춘 퇴계동 핵심부에 위치

한숲시티가 위치한 퇴계동은 교통, 편의, 교육 등의 생활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춘천 내 높은 주거 선호도를 자랑한다. 특히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퇴계동 내에서도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고 46번국도, 중앙고속도로, 서울~춘천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 이용이 용이하다. 홈플러스, 이마트, 하나로마트, CGV 등 주변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등산로인 국사봉이 가깝고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남부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등 우수 학군이 밀집해 있어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채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