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채성오] 게임 기업 넥슨이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6 출품작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총 35종의 신작을 출품하는 넥슨은 ‘게임의 다양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 넥슨 지스타 부스 조감도. 넥슨 제공

8일 넥슨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넥슨 지스타 2016 프리뷰’ 기자간담회를 열고, 부스 콘셉트와 출품작 정보를 공개했다. 이 자리에는 박지원 넥슨코리아 대표, 이정헌 넥슨 사업총괄 부사장, 정상원 넥슨 개발총괄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 박지원 넥슨코리아 대표가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촬영=채성오기자

먼저 넥슨은 창립 초기 슬로건인 ‘Life Beyond’를 메인 테마로 잡고 ‘현실을 넘어 또 다른 즐거움의 세계로 가는 길’이라는 의미를 강조했다.

▲ 퍼블리싱 출품작 리스트. 넥슨 제공

역대 최대 규모인 총 400부스 규모로 참가해 자체 개발 신작 18종(모바일 16종, PC온라인 2종), 퍼블리싱 신작 17종(모바일 12종, PC온라인 5종) 등 총 35종의 게임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 중 19종은 시연 출품으로 공개되며, 16종 게임은 영상 출품으로 준비된다.

150부스 규모의 PC온라인게임존에서는 총 6종의 게임이 시연될 예정이다.

▲ 이정헌 넥슨 사업총괄 부사장이 하이퍼유니버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촬영=채성오기자

‘하이퍼유니버스’와 ‘니드포스피드 엣지’를 체험할 수 있으며 MMORPG ‘천애명월도’, 바른손이앤에이 산하 스튜디오8이 개발 중인 MMORPG ‘아스텔리아’, 보스키 프로덕션의 FPS게임 ‘로브레이커즈’, 띵소프트가 개발하는 MMORPG ‘페리아 연대기’를 만나볼 수 있다.

▲ 클리프 블레진스키 보스키 프로덕션 대표가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모습. 촬영=채성오기자

이날 현장에서는 클리프 블레진스키 보스키 프로덕션 대표가 방문해 자리를 빛냈다.

모바일 게임존 역시 150부스로 마련돼 신작 라인업을 시연할 계획이라고 넥슨은 설명했다.

불리언게임즈의 차기작 ‘다크어벤저3’를 비롯해 ‘레고 퀘스트앤콜렉트’ ‘트리 오브 세이비어: 모바일 리메이크’ ‘테일즈런너 리볼트’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등 총 13종으로 구성된다.

▲ 레고 퀘스트앤콜렉트 소개 화면. 촬영=채성오기자

지스타 중앙 통로에 위치한 ‘미디어폴’과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개발 신작 16종도 공개될 예정이다.

▲ 자체개발 출품작 리스트. 넥슨 제공

모바일 게임 신작의 경우 ‘야생의 땅: 듀랑고’ ‘리터너즈’ ‘드래곤네스트II: 레전드’ 등 다양한 게임의 신규 영상이 상영된다.

▲ 드래곤네스트II: 레전드 소개 화면. 촬영=채성오기자

‘토탈클래시’ ‘프로젝트 Wifun’ ‘AXE(ALLIANCE X EMPIRE)’ ‘프로젝트 RED’ ‘프로젝트 블래스트’ ‘프로젝트 DH’ ‘테일즈위버M’ 등 외부에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신작 게임도 영상을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 자체 개발 중인 PC·온라인 액션 RPG ‘프로젝트 메타’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 프로젝트 DH 소개 화면. 촬영=채성오기자

100부스로 마련한 ‘슈퍼 스테이지’에서는 지스타 기간 내내 신작 게임 쇼케이스와 대전 이벤트, e스포츠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부스 외벽 공간에는 제 3회 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와 주요 게임 공식 굿즈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 등 게임 시연 외에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된다.

이 밖에 넥슨은 지스타 기간 동안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넥슨 아레나’에서 ‘G-STAR in NEXON ARENA’ 행사를 개최한다. 부산 벡스코 현장을 찾지 못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서울에 작은 지스타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 넥슨 지스타 2016 출품작 리스트. 넥슨 제공

이정헌 넥슨 부사장은 “앞으로도 넥슨은 재미있는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집중하겠다는 다짐을 보여드리고자 이번 지스타는 그 어느 때보다 게임으로 꽉 찬 공간으로 준비했다”며 “지스타가 진행되는 나흘 동안 부산과 서울에서 다양하게 준비된 게임과 행사들을 마음껏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이정헌 넥슨 사업총괄 부사장이 지스타 출품작을 소개하고 있다. 촬영=채성오기자

한편 넥슨 지스타 출품작 및 행사 정보는 ‘넥슨 지스타 특별페이지(gstar.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성오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