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3, i8, i퍼포먼스 등 BMW의 i 라인업 모델은 론칭 3년 동안 전 세계에서 10만대 이상 판매됐다. BMW그룹 코리아 제공

[한국스포츠경제 김재웅]BMW i 라인업이 글로벌 1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BMW는 출시 3년 만에 이 같은 성과를 이뤘다고 8일 밝혔다.

BMW i 시리즈는 2013년 11월 처음 소개됐다. 당시 출시됐던 완전 전기차 i3는 3년간 6만여대 판매됐다.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도 2014년 중반 이후 1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BMW i 브랜드가 시장에서 미래 이동수단으로 확고히 자리잡게 했다.

그 밖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BMW i 퍼포먼스도 3만여대 판매하며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하랄드 크루거 BMW 그룹 회장은 "BMW i는 BMW 그룹에서 지금과 동일하게 혁신의 최전방에서 가장 최신의 기술력을 선보이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BMW i의 성공을 바탕으로 또다른 혁신인 자율주행 기술을 'BMW iNEXT’라는 이름 하에 선보이며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김재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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