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딥티크 헤어미스트, 바이레도 헤어퍼퓸, 메모 파리 헤어퍼퓸. /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니치향수 인기가 높아지면서 모발 전용 향수 ‘헤어퍼퓸’ 매출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머리카락은 향의 확산력이 뛰어난 신체 부위 중 하나로 향수를 직접 머리카락에 분사하면 향수 속 알코올 성분이 머릿결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하지만 헤어퍼퓸은 은은한 향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모발 보호와 영양 공급 효과도 뛰어나 니치 향수 브랜드의 새로운 매출 견인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니치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BYREDO)의 올해 1~4월 헤어퍼퓸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 신장했으며, 딥티크(diptyque)는 같은 기간 66%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헤어퍼퓸을 국내에 첫 출시한 럭셔리 니치 향수 메모 파리(MEMO PARIS)의 경우 1~4월 매출이 직전 동기간(2020년 9월~12월) 대비 47% 증가했다.

바이레도는 블랑쉬를 비롯해 라 튤립, 집시워터, 발다프리크 등 인기 향수의 향을 그대로 담아 낸 헤어퍼퓸 10종을 판매 중인데 끊임없이 재입고와 품절을 반복할 정도로 큰 인기다.

현재 10개 제품 중 4개 제품이 모두 완판돼 추가 재입고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에는 향수 구매 고객이 동일 향의 헤어퍼퓸을 함께 구매하는 비율이 높아지면서 향수와 헤어퍼퓸을 특별 세트로 구성해 한정 판매하고 있다.

딥티크(diptyque)는 같은 기간 66%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헤어퍼퓸을 국내에 첫 출시한 럭셔리 니치 향수 메모 파리(MEMO PARIS)의 경우 1~4월 매출이 직전 동기간(2020년 9월~12월) 대비 47% 증가했다.

럭셔리 니치 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랜드의 독특한 향을 다양한 헤어퍼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제품은 모발의 수분을 유지시켜주고 은은한 향기가 오래 유지되는 것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헤어퍼퓸은 모발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통해 은은한 향을 즐길 수 있어 평소 향수 사용이 부담스러웠던 고객들에게도 인기가 좋다”면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용량으로 사용이 편리하고 향수에 비해 가격 부담이 적어 선물로도 판매가 좋다”고 말했다. 고예인 기자 yi4111@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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