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던 경정이 재개장 후 절대 강자가 없는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했다. /기금조성총괄본부

[한스경제=박대웅 기자] 잠시 멈췄던 경정이 2일 18회차를 시작으로 다시금 힘차게 물살을 가르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인 서울과 경기도를 제외한 지방(대전, 천안, 창원, 부산 본장, 서면, 광복, 김해) 7개 지점에서 정원의 20% 고객만 입장이 가능하다. 하루 총 8개 경주로 온라인 스타트 방식 2개 경주와 플라잉 스타트 방식 6개 경주로 운영되고 있다. 비록 경주 수가 줄고 경주가 열리는 미사 경정장에 고객은 없지만 선수들의 열기 만큼은 초여름 날씨 못지 않게 뜨겁게 달아올랐다. 
 
◆ 강자 독주 아닌 춘추전국시대 양상
 
재개장한 경정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춘추전국시대'다. 매 경주 혼전이 벌어지고 있다. 많지 않은 경주 속에서 이변이 속출했다. 재개장 이후 18회차와 19회차의 분위기도 다르지 않았다. 에년과 다르게 믿을 만한 강축 없이 누구라도 입상이 가능하다. 가히 춘추전국시대다. 
 
18회차 쌍승식 평균 배당은 12.9배다. 19회차 쌍승식 평균 배당은 15.5배다. 온라인 스타트 경주는 나름 안정적인 배당 흐름이지만, 플라잉 스타트 방식의 경기에서 상당히 많은 이변이 나오고 있다.
 
◆ 선수들의 적극적인 승부욕
 
올 시즌 유독 이변이 많이 나오는 이유는 역시 선수들의 적극적인 승부욕을 꼽을 수 있다. 잦은 휴장과 축소된 경주 수가 적다 보니 상금에 목말라 있던 선수들이 출전 경기마다 입상을 위해 적극적인 승부를 펼친다.  
 
여기에 18회차와 19회차에 출전한 선수들의 전력 차가 크지 않았다는 점도 한 몫 했다. 9일 수요 3경주에서 시즌 첫 우승의 감격을 맛 본 전동욱이나 10일 목요 3경주에서 첫 우승에 성공한 박민성 등 16기 막내 선수들의 깨알 같은 활약도 흥미를 더한다. 
 
◆ 과감한 스타트, 사전출발 위반 조심해야
 
예측하기 힘들 정도의 박빙 승부 속에 단점도 노출되고 있다. 9일 수요 4경주에서 손근성과 이휘동이 아웃 코스에서 다소 과감한 스타트 승부를 펼치다 두 선수 모두 나란히 사전 출발(F)을 했다. 사전 출발로 시즌 3연승으로 최고의 기세를 이어가던 손근성은 상승세를 접어야 했다.   
 
이러한 춘추전국시대 양상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분석된다. 경정 윈저의 황영인 예상위원은 “출전 횟수가 확실히 보장되기 어려운 시기고 당분간 8경주 체재가 계속해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선수별로 실전에 참가할 기회가 많지 않은 상황이다. 따라서 상금 수급을 위한 선수들의 적극적인 승부가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온라인 스타트 경주를 제외한 플라잉 스타트 방식의 경주에서는 충분히 이변 상황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라며 “갈수록 1턴 마크 경합 상황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여 센터나 아웃코스에서 찌르기로 빈틈을 파고드는 선수가 의외로 어부지리를 얻을 가능성도 높은 만큼 모터만 어느 정도 받쳐준다면 아웃코스 선수에게도 충분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라고 조언했다. 

박대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