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정환 기자] 18일 파이네트워크는 다가오는 파이데이(Pi2Day)를 앞두고 Pi Hackathon 이벤트 공지를 해 파이오니어들의 관심을 끌었다. 

파이네트워크 측은 6월 28일을 '6.28 = 3.14 x 2'라며 Pi2Day로 지정했다고 설명했다. 

파이네트워크 공지에 따르면 'Pi Hackathon' 이벤트는 28일부터 8월 10일까지 진행된다. 

파이네트워크는 "Pi Hackathon에 참여해 새로운 Pi 유틸리티 위에 Pi 앱을 구축 할 수 있다"며 " 플랫폼 진행 상황을 보여주고 상을 수상하라"고 말했다. 

파이네트워크에 따르면 이번 Pi Hackathon 이벤트는 Pi Network의 생태계와 유틸리티 활용 개발 및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파이네트워크 측은 Pi Hackathon에 대해 "커뮤니티 개발자를 교육해 새로운 Pi 플랫폼과 개발자 리소스를 사용 및 Pi를 기반으로 구축하는 방법을 보여준다"며 "Pi와 함께 미래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줄 유망한 팀을 표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Pi Hackathon 이벤트에는 다양한 분야의 앱 개발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개발자들은 파이코인과 호환 가능한 앱을 개발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짐과 동시에 파이 측에 사전 검증을 받게 된다. 

이와 같이 최근 파이코인이 Pi 만의 완전한 생태계 구축과 발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어 파이오니어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파이코인은 스탠포드 박사 출신 3명이 만든 최초의 스마트폰 무료채굴 암호화폐다. 현재 파이코인은 파이 로드맵 2단계 '테스트넷' 상태에 있으며 올해 말 3단계 '메인넷' 진출을 예고했다. 

(사진=파이네트워크)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